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크 할아버지 Jul 01. 2023

'졸업을 앞둔 K-대학생 민재'의 버킷리스트 10가지

나의 버킷리스트 8편

슬기로운 대학 생활

[Q]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A]

*이름: 이민재

*나이: 24세

*특징: 곧 졸업 예정인 대학생 


[Q] 나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적어주세요. 가장 이루고 싶은 일 3가지에는 ★표시를 해주세요.

[A]

1. 30살 전에 유럽 투어 (축구 직관) 

2. 가능한 한 빨리 자차 소유

3. 35살에 결혼

4. 전국 투어

5. 금연

6. 금융 – 경제 지식 마스터 

7. 손흥민과 사진 찍기

8. 부모님 은퇴시켜 드리기

9. 30살 전에 현금 1억 보유 

10. 애플 본사 방문

파란색의 맑은 하늘

[Q] 위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유럽여행을 가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었어요. 금전이나 시간적인 여유를 만들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유럽 여행에 가면 멋진 풍경이나 건축물도 좋지만, 축구 직관을 꼭 해보고 싶어요. 제가 축구를 좋아하거든요! 또, 대한민국은 너무 좁다는 생각에 해외에서의 경험을 많이 쌓고 싶은데, 그중에서도 유럽에 가서 세계 각국 사람들을 만나 여러 가지 생각이나 사상을 경험해보고 싶어요.


저는 지금 주식 투자나 재테크를 본격적으로 하고 있진 않지만, 앞으로 꾸준히 공부해서 경제 지식을 마스터하고 싶어요. 물론 공부에 끝은 없겠지만,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수준까지 지식을 쌓으려고 해요. 금전적으로 부족한 어린 시절을 살아온 건 아니에요. 그렇지만 항상 금전과 경제에 관해서는 공부해야 하는 것으로 진중하게 생각하며 살아왔던 것 같아요. 또, 유럽여행, 애플 본사 방문 등등 버킷리스트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금전이 필요하기도 하고요. 너무 현실적인가요?!


경제 지식을 쌓고 재테크를 하면서 직업을 통해 벌어들이는 수입을 키워나가다 보면, ‘30살 전에 1억 만들기’라는 버킷리스트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지내는 중이에요. 그리고 그렇게 살다 보면 1번 버킷리스트인 유럽 투어와 유럽 축구 직관도 충분히 가능할 거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항상 단기, 중-장기 목표를 세워놓고 살아가는 성격인데요. 단기 목표를 달성하면서 미션을 해결한 느낌을 받는 것에 흥미를 느끼기 때문이에요. 앞으로도 목표를 하나씩 이뤄가면서 제가 꿈꾸는 삶을 살아가보겠습니다!

황금빛 하늘

[Q] 미래의 나에게 아무 말이나 한마디 해주세요.

[A]

10년 후의 나는 34살이겠지. 네가 예전부터 그려오던 34살의 네 모습이 실현되었으려나? 모든 것이 실현되었을 거라고 나는 확신해. 10년 전 버킷리스트에서 말했었는데, 넌 지금쯤 내년에 있을 결혼을 기획하고 새로운 가정을 꾸릴 준비를 하는 중일 거야. 축하해! 마지막으로 한마디를 더하면, 너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 10년 동안 잘 버텨주고, 꺾이지 않고, 너의 확신을 믿고 잘 견뎌주어서. 정말 고마워!


[Contact]

*E-mail: giveme_bottle@naver.com / everyone.nuguna@gmail.com

*instagram: @nu9na__dream

*협업, 인터뷰이 지원 등 문의는 위에 명시된 계정으로 연락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을 나누는 사람, 쟁쟁'의 버킷리스트 10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