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잘꾸 Mar 19. 2020

Docent : 이브의 생일파티2 (대박 문구점)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고 재미나다.
 오래 보아야 더욱 재밌고 사랑스럽다.
 네 그림이 유독 그렇다.



숨어있는 그림 해석 듣고 찾아가기!






이브는 그제서야 띵동 띵동 소리가 들렸어요.

문을 열어보니 큰엄마, 작은 아빠, 장난꾸러기 철수, 내 동생 피나.

내가 어렸을 때 같이 살았던 중학교 언니,

중학교 언니 친구가 왔어요.

모두들 이브를 깜짝 놀라게 하려고 깜짝 선물을 준비해 왔어요.

첫 번째로 선물을 준 사람은 철수였어요.

철수는 예쁜 머리띠를 선물로 주었어요,

두 번째는 중학교 언니 친구였어요.

중학교 언니 친구는 예쁜 치마를 선물로 주었어요,

내가 어렸을 때 중학교 언니 친구 치마랑 지금 치마랑 똑같았어요.

세 번째는 내 동생 피나였어요.

피나는 꽃을 좋아해요 그래서 머리에 꽂을 달고 살았어요.

피나는 꽃다발도 선물로 주었어요.

선물 상자 안에는 이브가 레인 히어로 영화를 볼 때 먹는 꽃 모양 쿠키였어요.

네 번째는 작은 아빠였어요.

작은 아빠는 이브가 좋아하는 레인 히어로 만화책을 선물로 주었어요.

똑같은 것도 있었지만 그래도 이브는 너무 좋았어요.

다섯 번째는 큰엄마였어요.

큰엄마는 레인 히어로 공부책을 선물로 주었어요.

레인 히어로가 배우는 공부도 있었어요.

여섯 번째는 중학교 언니였어요.

하지만 중학교 언니는 아무것도 가져오지 못했어요.

중학교 언니는 이브에게 줄 것이 아무것도 없었어요.

그때 중학교 언니는 위를 보았어요.

그러자 중학교 언니는 중얼거리면서 신이 났어요.

'아하~ 이 선물을 주면 되겠다. 역시 난 똑똑해.'

중학교 언니는 밖으로 뛰쳐나갔어요.

이브도 따라가고 싶었지만 큰엄마가 가지 말라고 했어요.

중학교 언니가 간 곳은 문구점이었어요.

중학교 언니는 레인 히어로 뽑기를 보았어요.

아직도 뽑기가 있었어요.

중학교 언니는 뽑기를 했어요.

그랬더니 하얀 히어로가 나왔어요.

이브가 제일 좋아하는 히어로지요.

그리고 중학교 언니는 이브네 집으로 다시 갔어요.

이브가 어디 갔다 왔냐고 물어보기도 전에 중학교 언니는 하얀 히어로를 몸 뒤에 숨기고 있었어요.

그리고 이브가 어디에 갔다 왔냐고 물어봤어요.

그러자 중학교 언니가 이렇게 말했어요.

"내 선물을 보면 알 거야."

중학교 언니는 뒤에 감추고 있었던 하얀 히어로를 내밀었어요.

그러자 이브가 하얀 히어로를 냅다 잡았어요.

이브는 언니한테 이렇게 외쳤어요.

"언니~ 이렇게 감동적인 선물은 처음이야~!!!! 내가 줄 서서 하얀 히어로가 이젠 없다고 했었는데.... 내 생일선물로 이렇게 내가 갖고 싶은걸 주다니 정말 감동스러워."

그리고는 덩실덩실 춤을 추었어요. 하얀 히어로를 안고 말이에요.

큰엄마가 말했어요.

"이제 파티는 다 끝난 거네~"

"아니요~ 아직 파티 안 끝났어요~"

이브가 말했어요.

"그건 바로 내 생일 축하 노래랑 다 같이 음식을 먹어야 해요~"

그러자 모두들 이브가 예쁘게 차린 식탁을 보았어요.

동생 피나가 얘기했어요

"이브 언니~이 예쁜 식탁 도대체 어떻게 꾸민 거야? 나도 알려줘~"

"피나야 생일파티를 하려면 그건 다음에 알려줄게."

모두들 의자에 앉아서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어요.

생일 축하합니다~ 생일 축하합니다~

사랑하는 이브의 생일 축하합니다.

모두들 집에 돌아간 후 이브는 침대에 누워서 이렇게 생각했어요

오늘은 최고로 멋진 내 생일이야.

끝.



코로나 19로 그리기 시작한 그림과 맞춤 해설은 가족의 엔돌핀이 되었다.

넘치는 미적 감각을 지원해야 하기에 열심히 돈 벌고 싶다. 자유롭고 행복함을 그리고 몰입하고 표현하며 즐기는 순간을 살아가길 바란다 딸.. 사랑해.


한 편의 영화 줄거리를 읽은 거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눈앞에 그 사람과 사회적 거리두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