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EN Nov 26. 2019

유데미(Udemy)강의를 시작합니다.

생존형 파워포인트 디자인법

강사 생활을 하다 보면 이런 저런 루트로 동영상 강의 제작 의뢰를 받게 됩니다. 

제 경우 처음 강사를 시작한 다음 해 부터 온라인 강의 제작을 해왔으니 나름 시즌별로 강의를 제작하거나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클라이언트를 통해서 강의를 제작하는 경우는 클라이언트의 심사 기준이나 마케팅을 위해 지나치게 정제된 자료와 강의를 짜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업체를 통한 온라인 강의는 살벌한 일정과 난이도를 끌어안고 시작하지만 끝나고 나면 1년 가까이 사용될 디자인 자료들을 얻게 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스스로 만든 이유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유데미 강의까지 꾸역꾸역 스스로 만들었냐면, 앞서 말한 클라이언트의 상황에 맞춘 것이 아닌 제 강의를 위한 온라인 강의 자료가 필요해서였습니다. 현재 개인강의기준으로 한분당 4시간동안의 강의를 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꽤 높은 확률로 수강생 분들이 수업내용을 잊어버리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수업을 들으신 분들이 요청하면 꾸준히 피드백을 드리고는 있으나 간단한 내용들을 반복하는 데는 한계가 있죠.  


또한 브런치에서 글로 남겨놓은 콘텐츠를 영상으로 남겨야 겠다는 욕심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udemy에 올려놓은 제 강의를 본다면 반가워 할만한 이미지들도 몇가지 있을 것입니다. 브런치에 올려놓은 참고 이미지, 디자인 개선을 거친 파워포인트 자료들은 디자인 개선 포인트에 집중되어 제작된 상태라 실제 사용된 파워포인트 기능에 대해서는 무심한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작업 방법에 초점을 맞춘 영상이 필요했던 거죠.


그래서 여름부터 알음알음 촬영을 하고 시간 생기는대로 편집을 해서 올려놨던 자료를 겨울이 되어서야 승인 받았습니다. 처음 열어본 강의라 이런 저런 방법들을 시도해 보겠지만, 우선 브런치의 재료들이 들어있는 만큼 제 브런치에 들러주시는 분들에게도 보여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선 시작해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데미 강의 툴이 그렇게 친절한 편이 아닙니다ㅜ.ㅜ 저도 이렇게 복잡한지
몰랐어요;;


그래서 이것저것 눌러보는 사이에 프로모션 섹션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현재 강의도 할인 프로모션 중이지만 강사는 무료 쿠폰도 발행할 수 있다는 사실...

오호호...


쿠폰을 준다는데 한 번 써봐야죠. 일단 제가 활동하고 있는 채널들을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브런치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개인강의 채널을 통해 총 10분에게 무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브런치에서 이 글을 보신 분은 이 글에 댓글로 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강의 주소와 쿠폰 번호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보시고 판단하실 수 있게 커리큘럼과 강의 링크를 아래에 남겨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제작과 디자인에 관한 기초 강의이고, 링크로 들어가시면 몇 가지 강의는 미리 보기로 볼 수 있도록 열어두었습니다.

https://www.udemy.com/course/survialppt/?referralCode=5ABC8BB2E4A9AFE86AC4




유데미 강의 커리큘럼. 섹션에 세부 강의들을 10분 안팎으로 3-4개씩 만들어두었습니다.(총 6.5시간)


그럼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무에 쓰일만한 PPT 문서 제작에 대한 팀장님의 피드백을 공유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뉴스레터를 신청해 주세요⬇️⬇️⬇️ 

파워포인트 문서 작업 노하우 포스트 발행과 템플릿, 웨비나 소식 등을 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Copyright 2023.(KIM SENA)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랜서는 어떻게 돈을 버는가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