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유튜브마케팅, 마케터들이 많이 하는 질문 (10/10)

마케터가 궁금한 것들만 모아봤다

by 글링크미디어

지난 9편 동안 유튜브 마케팅의 실무에 대한 기초적인 이야기들을 풀어보았습니다. 오늘은 마지막 10편의 글로 평소 초보 마케터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 다섯 가지를 정리해보았어요.


광고 그룹 당 타겟팅은 하나만 설정하면 좋다?

우리 마케터들이 자주 하는 실수 중에 하나에요. 광고 그룹 당 타겟팅은 1개 정도만 설정해주는게 좋아요. 아니면 인구 통계 타겟팅과 다른 타겟팅 하나를 교집합 해보는 것도 좋아요. 여러 타겟팅을 한번에 써보고 싶다면 한 개의 광고그룹에 모든 타겟팅을 다 넣는게 아니라 각각 광고그룹을 만들고 타겟팅을 설정해야한다는 게 포인트에요.


광고를 세팅했는데 노출이 계속 안된다?

만약 타겟팅에 문제가 없는데 예산 소진이 안되고있다면 입찰가를 너무 낮게 설정한 건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그게 아니라면 아직 광고 대시보드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것일 수 있으니 조금 더 기다려보아요!


광고를 세팅했는데 예산이 너무 빨리 소진된다?

이건 입찰가 문제 때문이에요. 광고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게 입찰가이기 때문에 입찰가를 너무 높게 설정했을 가능성이 커요. 이럴 땐 입찰가를 10% 정도 씩 서서히 내려주면서 확인해가시면 돼요.


건너뛸 수 없는 광고는 30초도 되나요?

건너뛸 수 없는 광고라는 건 스킵 버튼이 없는 광고를 말하는 것일텐데요. 스킵을 못하는 대신 영상 길이는 15초만 가능해요. 가끔 30초도 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건너뛸 수 없는 광고로 30초를 본다고 생각하기에는 너무 길죠? 건너뛸 수 없는 광고는 TV광고를 유튜브에 한다고 생각해보면 같은 맥락일 거 같아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게시물도 유튜브 광고 랜딩 페이지로 할 수 있나요?

구글 광고는 비교적 다른 매체보다 랜딩 페이지 설정 기준이 까다롭지 않은 편이에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모두 가능해요.


그동안 이야기 나누었던 유튜브 마케팅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다시 한 번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로 들어오셔서 궁금한 점들 댓글에 많이 남겨주세요. :D

유튜브마케팅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유튜브 마케팅, 내 광고 위치를 알아보자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