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루미악토버 Jan 26. 2018

사람

옷깃을 여미었다. 그래,추워서일까?추워서일 것이다. 달갑지는 않았다.

빛을 내는 것들과 떨어져있었다. 그런게 당연했다. 그동안의 시간속에서 그늘에 이렇게 있으면 좀 더 괜찮아지리란 걸 알았다. 존재의 긍정을 받아도 믿지못했다. 지금도 진행형이다.
믿지못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일은 끊임없는 의문을 갖게하고 생각하게 하는 일이다. 오직 믿는 것은 스스로였다.  너무 추웠다. 솔직히 아직은 많이 궁금하다 , 어떻게 그렇게 여길 수 있는 지에 대해서 . 그렇다고 그 대답을 상대의 의도대로 이해할 생각은 없지만.
남은 것이 있다 . 매번 이런 순간을 거쳐 어떤 선택을 하게 되면 따라오는 어떤 것에서 나는 남긴다. 적요에 익숙해지고 , 그리움에 솔직해졌다. 잃는 것에 무던해지고 , 아픔을 곧이곧대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아직도 고맙다는 말이 서툴고 호의에 웃으며 온전히 기뻐하는 일이 힘겹다. 배움에 미숙하지만 , 조금씩 부딪혀보기로 했다.
내가 굳게 뿌리내리고 있는 것들에 그대들이 아파하지않기를 바란다. 나로 살아가는 일을 버티기 위하여 스스로 둘러버린 벽에 부딪히지 않기를 바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딪히며 함께하려한다면 나도 부딪혀보겠다.
결코 뛰어나지않고 , 부족하며, 슬픔에 젖은 사람이지만 아름다운 한 사람으로 살아갈 것이다. 다르지만 비슷해서 아름다운 사람들로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기를

매거진의 이전글 반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