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저왕 Jul 06. 2022

13. 자동화 수익, 네이버 애드포스트.


자동화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 서울에 올라오고 처음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정산 받았다. 미리 결론만  쓰자면 난 그냥 놀기만 해야 되는가 보다.. 자동화수익을 만들어서 돈 자랑 하고 싶은데 할려고 했더니 할 게 없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정산 결과는 글 하단에 적어놨다.)


보통 돈 자랑이라 하면 한국에서 돈 자랑 유명한 도끼 돈 자랑처럼 이렇게 지폐를 펼쳐들 거나 좋은 차 옆에 기대거나 도끼도 애기로 보이는 메이웨더처럼 이렇게 돈 자랑을 해야 되는 건데(그나저나 메이웨더 스포츠 스타 중 1000억 대단하긴 대단하다. 인정)





블로그 2년 4개월 하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받은 돈 자랑을 하자면..

(괜히 글 쓸려고 검색하다가 메이웨더를 봐서 한없이 작아진다.)







         

2년 4개월!!!!!!!!!!!!!!!!!!!!!!!!!!!!!

아니다.


그중 애드포스트 신청을 한건 작년쯤이니 한 1년 ,

작년부터 지금까지 자동화 수익으로 벌어들인 연봉 정도 되겠다.


83,287원


이거 벌려고 미국 인턴쉽도 제대로 안 끝내고 조기 귀국해서 서울까지 올라와서 이러고 있는 날 보면 엄마가 버럭 하시겠다. 이러면서 취업은 안 할 거라는 아들..


그리고 어제자 아프리카 tv 별풍선 환산액............




60,120원



서울 올라와서 실질적으로 1인 미디어 외치며 번 돈

1년 전 블로그 애드포스트 신청해서 처음 정산받은 금액 + 서울 올라와서 시작한 아프리카 별풍 환전액



총 143,407원


친구랑 두 명이서 <프리 한 넘들의 프리랜서 되기>를 브랜딩하고 있으니 한 사람당 7만 원가량이다. 뭔가 반전이 있으면 좋겠지만 없다. 그래도, 1인 미디어 계속 외쳐댈 거다...


(돈 뭐 그까짓 거 있으면 좋음? 돈 있으면 많이 먹기만 하고는 무슨..... 정말 화가 난다. 열심히 해서 프리 한 넘들도 진짜 돈 자랑할 수 있는 날이 오게 브랜딩 하고야 말 테다. )


다만 네이버 애드포스트 그리고 별풍선으론 답이 없다.


지금 현재의 자동화 수익으로는 생활이 될 거라는 생각이 되지 않는다. 브랜딩이란 게 유명세와 노출수와 함께 수익이 증가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더 오래 걸리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겠다. (노동 수익 없이 자동화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 일을 안 하는 건 무척 위험한 것 같다. )


역시 돈은 쉽게 벌 수 없다. 특히 네이버 애드포스트, 별풍선 이런 건 더욱더 그렇다. 그리고 문제는 쉽지도 않다. 1인 미디어를 요런 식으로 돈을 버는 수단이라고만 생각한다면 정말 비추다. 1인 미디어도 뭔가 자기랑 맞아야 하지. 돈만 보고 한다면 이 느린 속도를 이겨낼 수 없을 것 같다. 


현재는 14만 원이 고맙다. (그래서 화가 난다. 왜 우리는 이런 14만 원에도 고마워해야 하는 거냐.) 몇 달간 수익이 1도 없는 상황이라 자동화 수익으로 14만 원이 통장에 들어온 게 큰돈처럼 느껴진다. 이런 14만 원에도 엄청 고마워하는 마인드의 소유자인데.. 그게 아이러니하게도 돈이 안 들어오는 마인드가 돼버리는 것 같다. 

 

그리고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 '자동화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꽤나 많은 시간이 걸리니깐 최소한의 생활이 될 정도의 돈은 모아두어야 하는 것 같다. 난 복학 전까지 기간을 정해두고 하고 있는 거라 돈보다는 내가 운영하는 플랫폼들이 상위 노출되게 하는 게 더 목표이긴 하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12. R=VD 공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