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릿 킴 Sep 04. 2024

나를 변화시킨 한 권의 책 II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나를 변화시킨 한 권의 책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삶을 살다 보면, 때로는 한 권의 책이 우리를 변화시키는 순간을 맞이하게 된다. 나에게 그 순간을 선사한 책은 바로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다.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된 것은 마음이 혼란스럽고 힘들었던 시기였다.

오프라 윈프리의 책이 나에게 필요한 지혜를 줄 것이라는 생각에

책을 읽기 시작했다.


오프라 윈프리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얻은 지혜를 책 속에서 진솔하게 풀어냈다.

그중에서도 가장 나에게 큰 영향을 준 것은 '감사'의 중요성이었다.

오프라는 매일 감사할 것들을 기록하는 감사일기의 힘을 강조하며,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얼마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는지 이야기했다.

이 메시지는 나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고, 나도 감사일기를 쓰기로 결심했다.


감사일기를 쓰기 시작한 첫날, 나는 그날의 작은 일들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적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사소하게 느껴졌지만, 점차 그 습관은 나의 일상이 되었다.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 나는 하루를 되돌아보며 감사한 일들을 기록했다. 이 작은 실천이 나의 삶에 가져온 변화는 놀라웠다.


감사일기를 꾸준히 쓰면서, 나는 점점 더 많은 감사할 일들을 발견하게 되었다. 작은 일상의 순간들, 가족과 친구들의 사랑, 작은 성취까지도

모두 감사의 대상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이러한 감사의 마음은 나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켰다. 나는 더 이상 작은 어려움에 쉽게 흔들리지 않고, 매일의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


감사일기를 통해 감사할 일들이 더 많이 일어났다는 것을 경험하면서, 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체감하게 되었다. 긍정적인 마음과 감사의 태도는 나에게 더 많은 긍정적인 경험을 불러왔다. 이는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나의 마음가짐이 현실을 바꾸는 힘이라는 것을 깨닫게 했다.


또한, 나는 감사의 마음을 주변 사람들과도 나누고 싶었다. 자존감이 낮거나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에게 감사일기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그들도 감사의 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많은 사람들이 감사일기를 쓰기 시작하면서, 그들의 삶도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았다. 이는 나에게 큰 보람과 만족을 안겨주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은 나에게 단순한 책 이상이었다.

이 책을 통해 나는 감사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것을 실천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었다. 오프라 윈프리의 지혜는 나를 일으켜 세우고, 나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지금도 나는 매일 감사일기를 쓰며, 그날의 감사한 순간들을 되새긴다. 이 작은 실천이 나의 삶을 얼마나

풍요롭게 만드는지, 나는 매일 느끼고 있다.


이렇듯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은 나를 변화시킨 한 권의 책으로, 영원히 내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의 지혜와 감사의 힘을 통해 나는 더 나은 내가 되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나에게 감사의 힘을 알려주었고, 그것이 나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증명해 주었다.


작가의 이전글 나를 변화시킨 한 권의 책 III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