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nia Feb 15. 2022

짜증나는 마음 보듬기

마음쓰기 #1

바삐 나가야 하는 상황, 차 키를 어디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차 키를 겨우 찾았는데 이중주차가 되어있을 때.

그 차 안에 아무리 찾아도 차주의 번호가 없을 때.

발을 동동 구르게 되는 그 상황이 싫다.


차 키를 늘 같은 자리에, 제자리에 두면 되었을 것을.

이중주차가 되지 않는 자리에 차를 세워두었을 것을.

아무리 후회해도 당장 눈앞에 있는 육중한 차를 치울 수 없을 때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일들을 마주할 때

나의 나약함과 상황에 짜증이 난다.


두 손에 잔뜩 짐이 있어 버스도 타고 갈 수 없는 상황 앞에서

속절없이 시간이 흐를 때 머릿속이 하얘지는 느린 시간을 견디는 것이 괴롭다.

생각해보니 자동차 차주에 대한 짜증보다 누군가에게 미안해야 하는 상황이 싫은 것 같다.


약속을 지키지 못해 미안해.

늦어서 미안해.

너의 마음을 아프게 해서 미안해.

이런 말을 안 하고 살 수는 없을까.


혼자, 꾸준히 글을 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꾸준히 글을 쓰기 위해 다시 모임을 시작한다.

이번 모임에서는 정서지능 측면에서 감정을 인식하면서 글을 쓰기로 했다.

첫 모임의 주제는 '내 미운 마음 보듬어주는 글쓰기'였고, 내가 선택한 감정은 '짜증'이었다.


내 행동을 이끄는 감정을 직면하고, 바른 단어로 표현하고,

그 감정의 이유를 찾는 것을 글쓰기와 함께 하니 좋다.

다음 주도 기대하며..

너무나 오랜만에 브런치에 쪽지 같은 글을 올려본다. 

이제 다시 열심히 써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방금, 세상에서 제일 싫은 일을 마쳤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