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Next Story Apr 27. 2017

세계일주 비행기티켓 '공짜'로 얻는 꿀팁!



몇 년 전, 한 취업포털사이트에서 직장인들을 상대로 아주 흥미로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당신이 만약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호화스런 내 집 마련, '뚜껑' 열리는 고급승용차 구매 등 후보들은 쟁쟁했다.


하지만 이 만만찮은 후보들을 제치고 가장 많은 응답자의 선택을 받은 것은 다름아닌 '세계일주'.


응답자의 무려 41.4%가 선택할 정도로, 배낭 하나 매고 세상 곳곳을 자유롭게 누비는 '세계일주'는 많은 이들이 꿈꾸는 '버킷리스트(bucket list)' 중 하나.





세계일주를 향한 열망은 약 반천년 전인 1519년 포르투갈 출신 탐험가 페르디난드 마젤란이 인류 최초 세계일주를 향해 첫 걸음을 뗀 이후부터 지속돼왔다.


하지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누구나 세계일주를 꿈꿔 봤을진 몰라도, 막대한 비용, 여유시간 등 다양한 이유와 부딪혀 이에 도전하기란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현실.


그런데 이렇게 '꿈'에 그치기 마련인 이 '버킷리스트'를 이루어주기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가 오늘부터 열렸다!


바로 세계일주 비행기티켓을 공짜로 얻을 수 있는 획기적인 이벤트.


게다가 이벤트 참여에 필요한 시간은 단 30초에 불과하다는 사실!


지금부터 당신이 이제껏 '듣도 보도 못한' 이 전무후무한 이벤트를 소개한다.





당신의 버킷리스트를 이루어드립니다


오늘부터 6주간 열리는 이 이벤트는 다름 아닌 '반반사진' 이벤트.


반반사진의 개념이 생소한 이들이라면, 배우 황정민 주연의 영화 '히말라야'를 떠올려보자.


2015년 개봉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이 영화의 흥행 주역은 바로 '반반사진' 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영화 팸플릿 속 황정민 얼굴에 자신의 얼굴 반을 갖다대 한 인물처럼 사진 찍는 '반반사진'들이  당시 연일 화제선상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기 때문이다.



출처: CJ엔터테인먼트



그런데 2년 전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가져다 준 이 '반반사진' 놀이가 이제는 세계일주 무료 비행기 티켓을 가져다준다?!


정체는 바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주최하는 'DMZ 반반사진 공모전'!


세계 유일의 비무장지대이자 평화와 화합의 상징인 DMZ를 알리고 세계 곳곳에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열린 'DMZ 반반사진 공모전'.


경기도가 제공하는 DMZ 사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자신의 사진을 매칭해 반반사진을 만들어 SNS 계정에 해시태그(#UniteDMZ,  #AgreeTnc)와 함께 올리기만 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경기도민 뿐 아니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6주간 매주 30점씩 총 180개 작품과, 공감(좋아요=like)을 가장 많이 받은 인기상 1점 등 총 181개 작품을 선정한다.


특히 1등한 우승자에게는 놀랄만한 혜택이 주어지는데, $5,000의 상금 뿐만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세계 어디라도 연계해서 갈 수 있는 항공권($4,500한도)이 제공되는 것!


게다가 제3땅굴, 도라산전망대를 거쳐 임진강 동식물의 보고인 초평도를 조망하는 덕진산성 등 일반인으로는 평생 경험하기 힘든 긴장감 넘치는 DMZ포비든(forbidden) 투어도 무상으로 즐길 수 있다


투어 여정은 실시간 기사화될 뿐 아니라 전 세계로 홍보 돼, 한번쯤 '꽃보다 청춘'같은 여행프로그램 주인공이 되보고 싶었던 이들에겐 둘도 없는 추억이 될 것.


http://dmzcontest.gto.or.kr


평생 잊을 수 없는 이색적인 경험과 동시에, 평소 꿈꿔온 세계일주에 도전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DMZ 반반사진 공모전'을  절대 놓치지 말자!


30초의 즐거운 '놀이'가 당신의 인생을 바꿔 놓을 '생애 최고의 이벤트'가 될지도 모르니.




작가의 이전글 이제 제발 이별하고 싶어요 feat. 지긋지긋한 갑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