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Next Story Sep 20. 2017

'혼술족 이모도, 취준생 조카도 좋아하는' 추석 선물5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어느덧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추석이 되면 가족과 친지 간 감사의 마음과 정을 풍성하게 나누기 위해 각종 명절 선물들을 주고 받기 마련.

하지만 한우, 굴비세트 등 판에 박힌 선물세트 상품으로 이미 받은 것을 또 받기 일쑤다.


게다가 저렇게 천편일률적인 선물세트는 받는 이들의 '취향'을 저격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은 가족과 친지들의 특징과 취향을 고려한 센스만점 추석 선물들을 준비했다.


아직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이들이라면, 두 눈 크게 뜨고 아래 리스트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1.혼술을 즐기는 1인가구 이모를 위한

<혼술전용 USB미니냉장고>

출처: (주)라이트컴



최근 개인화와 사회적 풍토의 변화로, 가족과 친지 중 미혼을 택한 '1인가구'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이들이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하며 집에서 쾌적하게 혼술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추석에는 혼술전용 USB미니냉장고를 선물해보자.


3,4만원대의 가격으로 1인가구 친지를 위한 최고의 선물을 선사할 수 있을 것!



2.퀴퀴한 차의 소유자, 노총각 삼촌을 위한

<차량용 피톤치드 방향제>

출처: 순수팜



자의가 아닌 타의로 인해 노총각 생활을 전전하고 있는 이들이 있다면, 차량용 방향제를 선물해보자!


깊게 스며든 퀴퀴한 냄새를 제거해주는 대신, 향긋하고 상쾌한 자연의 향기를 물씬 나게 해 줄 피톤치드 방향제야 말로 노총각들에게 제격.


마음 한 켠이 적적할 때마다 좋은 향기를 맡으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마음에 두고 있는 이를 차에 태우는 순간 상대의 마음을 훔칠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3.추석 내내 고생한 며느리를 위한

<피로회복제>



명절 때마다 과도한 가사노동에 대한 고충을 토로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대한민국 며느리들!


며느리들만 일하는 가부장적인 사회구조가 어느새 변했다곤 하지만 아직 곳곳에 남아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명절이 오기도 전, 정신적 스트레스로 시름시름 앓는 '명절증후군'까지 며느리들 사이에서 유행할 정도라고.


이러한 며느리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이으니, 바로 '피로회복제'!

이번 추석 내내 고생할, 그리고 고생할 이들을 위해 미리 피로회복제를 준비해보자.



4. 좋은 곳에 가고 싶은 취준생 조카를 위한

<구두>



날로 심화되는 취업난! 가족과 친지들도 취업난의 그늘을 피해갈 순 없다.


취업준비로 풀 죽어있는 조카에게 응원과 위로의 의미로, 구두를 선물해보자.


좋은 신발은 좋은 곳에 데려가준다는 말이 있듯, 좋은 곳에 취업하고 싶은 취준생들을 위해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을 것.


이 구두로 인해 내년 명절에는 좋은 곳에 취업해 있을 지도 모르는 일이니, 센스 있게 선물해보자~



5.자나깨나 노래 사랑 흥부자 할머니를 위한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

출처: BlueSun



자나깨나 흥이 넘치는 흥부자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제격인 선물이 있으니, 바로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


언제, 어디서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 있으니 최고의 효자템임에 분명하다.


올해 추석에는 이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로 가족, 친지들과 둘러 앉아 '추석 노래자랑'을 열어보는 것도 추천!





감사의 마음과 정을 풍성하게 나누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


올해 추석 땐 취향저격 센스만점 선물로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나눠보는 건 어떨까?


작가의 이전글 [특집웹툰] 지금 타러 갑니다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