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6일 위워크 종로타워 점에서...
공유 오피스 기업의 신화. WeWork는 세계에가 가장 넓은 오피스 면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펍일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위워크에서는 자신들의 멤버십들을 위해서 맥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만약 위워크에 입주한다면... 맥주만으로 임대료 정도는 충분히 뽑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위워크에서는 보통 3~5종 정도의 생맥주 탭을 운영한다. 국내외 품질 좋은 수제맥주를 사용하는데, 심지어 위워크 만을 위해서 독자적인 레시피를 개발해서 제공하는 국내 브루어리들도 있다. 현재는 맥파이와 핸드앤몰트에서 위워크만을 위한 Exclusive Beer를 제공한다.
그리고 12월6일 위워크 종로타워점에서 비어스픽 고첼의 맥주 콘텐츠를 플레이했다.
위워크 종로타워점에대해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이곳은 과거 연인들에게 특별한 날이나, 비즈니스 접대 하는 곳으로 유명했던 '탑클라우드'가 자리했던 곳이다. 종각역에 위치한 종로타워 33층에 자리잡은 이곳은 전망 좋기로 소문난 스카이라운지였다. 그랬던 이곳에 럭셔리한 라운지 대신에, 공유오피스 위워크가 자리를 잡았으니, 그 장소를 익히 알고 있던 많은 사람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왜냐하면, 그렇게 전망이 좋은 곳은 보통 호텔이나 레스토랑 라운지를 운영하는게 보통이다. 그래야 Veiw Primium Price를 받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위워크에서는 자신들의 회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런 좋은 전망의 값을 지불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맥주까지 공짜로... 말이다...
이런 장소를 익히 알고 있었던 나는, 이런 환상적인 공간에서 내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다는 사실에 정말 감사했다. 그것도 위워크가 제공하는 무제한 생맥주로 말이다.
정리하자면, 33층 슈퍼프리미엄 스카이라운지 전망+국내 하이퍼 프리미엄 크래프티비어 4종<무제한>+비어스픽 스페셜 맥주<브루클린 블랙쵸콜릿 스타우트>+피자의 진리 피자헛+고첼의 섹시,큐티,인테리 비어콘텐츠= 3만원.
이건 뭐 거의 돈을 드리면서 제공하는 수준이었다. 그리고 오신 분들 대부분 정말 만족스러운 홍조를 양 볼에 칠하고 귀가하셨다.
앞으로 제 브런치에도 모집 포스팅을 할 테니 두눈 크게 뜨고 지켜봐 주시길...
위워크 종로타워점의 맥주콘텐츠는 당연히 위워크에서 제공하는 맥주들로 이루어졌다. 현재 위워크 종로타워점에서는 <맥파이;서울에일_위워크 단독/핸드앤몰트;해피바이젠_단독,애플사이더/더부스;치믈리에일>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이 날은 비어스픽에서 준비한 브루클린브루어리의 블랙쵸콜릿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하나 더 준비했다.
PPT 콘텐츠를 마친 후에는 위워크 바에 도란도란 둘러 앉아서 맥주를 따르는 방법과 맛있게 마시는 방법 그리고 무엇보다 맥주의 스타일을 마셔보면서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런 콘텐츠에 참가하시는 대부분이 한 번에 다양한 맥주를 놓고 마셔본 경험이 없다. 그래서 이렇게 여러가지를 마셔보면서 자신의 맥주 스타일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된다.
어차피 마실 맥주 좋은 사람들 만나며 자신의 맥주 스타일도 알아가면서 맥주에 관련된 재밌는 콘텐츠도 가져간다면 그야 말로 핵꿀 아니겠는가?
이렇게 좋은 장소에서 콘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위워크의 박찬빈 매니저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