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혹시 제 두드러기의 원인을 아시나요?

병원 투어도 이제 지겹다

by 릴리즈맨


두드러기가 벌써 5개월 넘게 지속되고 있다. 처음에는 그냥 묵직한 느낌만 있었다면 얼마 전부터는 통증도 함께 지속되기 시작했다. 마치 스크래치 내듯이 날카로운 감각도 있고, 소양감도 계속 지속되어 제발 밤이 오지 않기를 몇 번이나 기도하기도 했다.


그런데 어김없이 5~6시쯤 되면 답답해지기 시작하며 문신처럼 두드러기가 올라오기 시작한다. 그럼 혹자는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다. 그럼 병원을 가서 치료를 받아야지 왜 혼자 끙끙 앓고 있냐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병원에서도 왜 안 낫죠? 하면서 오히려 나보고 물어보는 지경이다.


처음에는 피부과를 갔다. 검색을 해봤을 때에는 두드러기도 케어한다고 쓰여 있어 방문해 봤다. 어찌나 손님이 많은지 1시간은 기다려야 선생님을 만나볼 수 있었다. 그런데 정작 방문하고는 내가 사진을 보여주려고 해도 보려고 하지도 않더라.(이때 쌔함을 감지했으면 안 갔어야 했는데..)


일단 약 1주일만 먹어보고 판단하자고 해서 1주일간 먹어봤다. 당연하지만 1주일 먹고도 큰 변화는 없었다. 그 후로 2번은 더 방문했지만 크게 달라지는 건 없었다. 오히려 왜 약을 먹는데 안 낫냐면서 되려 반문하시길래 말문이 턱 하고 막혔다.


이래서 안 되겠다 싶어 더 큰 병원으로 방문했다. 피도 뽑고 알레르기 검사도 하고, 여러 검사를 싹 해봤다. 제발 원인이 밝혀지길 기대하며 검사 결과를 기다렸다. 3일쯤 지났나 다시 방문하여 검사 결과를 들었는데 집먼지 알레르기 외에는 큰 알레르기가 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런데 내 사진을 보시고는 집먼지 알레르기로 이만큼 심해지지는 않는다고, 다른 원인이 있을 거 같다고 말씀해 주셨다. 미치겠더라. 일단 항히스타민제를 30일 치를 받고 그 후에 나아지는지 다시 확인하기로 했다. 솔직히 말하면 큰 차도는 없다.


올라오는 범위가 줄어들긴 했지만 통증이나 고통은 여전하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다른 큰 병원도 2~3군데 더 다녀봤지만 크게 이렇다~ 하고 알려주는 곳은 없었다. 그냥 요즘은 단순하게 순환하라는 개념으로 물 자주 마시기 + 식사량 줄이기로 버티면서 지내고 있다.


다른 두드러기 환자도 그렇겠지만 원인을 몰라서 여기저기 헤매는 분이 참 많다. 그냥 무작정 병원을 바꾸기보다는 일단 생활 습관부터 하나씩 바꿔보려고 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나는 밤마다 붉은 괴물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