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곰양 Dec 02. 2019

인정받는 것

나의 가치를 인정하는 방법.



나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까요?

이러한 주제의 책이나 영상을 많이 접해 보았는데요. 저도 전 회사에서 여러 가지 일을

겪고 나 보니 타인에게 인정받으려 노력해봤자 나 자신만 상처 받고 피폐해졌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저는 상사에게 왜 인정받으려 했는지도 잘 모르겠고 그게 뭐라고 왜 나는

나 자신을 그렇게 다그치기만 했을까 하고 후회가 되더라고요.

왜 우리는 자신의 가치를 타인을 통해 평가받으려 하는 걸까요?

타인에게 인정받아야만 내 존재와 가치가 빛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내 가치는 가장 먼저 바로 나 자신이 인정해 주어야 합니다.

내가 먼저 나의 가치를 높게 평가해주고 잘했어! 멋져! 최고야!라고 용기를 북돋아 준다면

다른 사람들은 당연히 내 가치를 높게 평가해 줄 것입니다.

-

곰양 https://www.instagram.com/gomdaeng_story/

매거진의 이전글 기분 좋음 스위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