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려 Oct 11. 2023

내가 갑자기 웃는 이유



내가 좋아하는 요즘의 부부상이 있다.


바로 이장원과 배다해부부


안녕하세요 저는 배다해의 남편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장원입니다.


AI 스러운 그의 모습은 외모의 훤칠함과 동시에 그 말속에 나오는 아내에 대한 배려가 나타난다.


신앙이 깊은 부모님 속에서 자란 두 사람은 그렇게 하나님의 기도의 응답으로 만난 부부다.


신앙이 없는 사람들에겐 무슨 개떡 같은 소리냐 하겠지만,,


참 그 기도의 응답으로 서로 다른 두 사람은 만나 부부가 되었다.


나는 늘 나의 마음속에 나의 가정에 대한 결핍을 가지고 있다.


아니 더 정확하게 말하면 부부의 결핍


나와 그의 결핍


우리는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여전히 다르게 살아가고 있다.


그런데 어느 부부는 그 다름을 아~~ 그렇구나라고 인정하면서 배려를 한다.


그런데 어느 부부는 그 다름을 아! 다르구나에서 틀리는구나라고 생각하며 살아간다.


나이가 들어 서로를 인정하며


그 흔히 말하는 자기 팔 자기가 흔들며 살아가는 나이가 되었다.


내 나이 마흔이 넘어 쉰으로 가는 길목


지금의 나의 모습과 그의 모습으로 내 품 안에 있는 아이는 또 다른 이야기가 된다.


나를 넘어서는 그 아이는 행복한 누군가를 만나 행복하길 바라는 나의 마음


그런 마음으로 오늘을 그리고 내일을 내가 행복한 엄마로 그 자리에 서있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지금 웃는다. 스마일.


행복한 엄마는 행복한 아들을 만든다.


그리고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되어간다. 스마일




매거진의 이전글 인성엄마 이지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