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Jul 05. 2023

[전시추천] 아이와 함께하는 전시 TOP4

예술의전당 전관 개관 30주년을 맞이하여 그림책 작가 백희나의 첫 개인 특별전 <백희나 그림책 展>이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백희나 작가의 첫 개인 특별전으로 어린이의 상상력으로 가족간의 사랑을 풀어낸 책인 '구름빵'과 함께 '달 샤베트', '장수탕 선녀님',  '알사탕', '연이와 버들 도령'까지 백희나 작가의 작품 원화와 입체 모형 등 그림책 속의 캐릭터 뿐만 아니라 공간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입니다. 만남, 가족, 소통, 빛과 어둠, 판타지와 같은 다양한 주제 속에 등장하는 개성만점 캐릭터들을 찾아가는 재미가 넘치는 '백희나 그림책 展' 그 몽글몽글한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백희나 그림책 展

· 전시기간: 2023년 6월 22일~10월 8일

· 전시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 유료전시/ 문의: 02-580-13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sac.or.kr



북서울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터치미텔> 전시는 감정을 지각하는 자리로 우리를 초대하고 있습니다. 작가 '멜라니 보나요'는 점점 더 소외되고 상품 중심적인 시대와 사회적 경험에 반한 접촉과 친밀함의 의미를 다룹니다. 이번 전시는 몸을 자기 조절 및 주체의 상태로 되돌리고자 하는 작가의 의도가 담겨 있으며 자신이 무엇에 편안함을 느끼는지 깨닫고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그 편안함 속에서 안전함을 느낄 때 우리는 서로 더 공감하고 서로에게 친절해질 수 있음을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전시장 곳곳의 구성물들과 영상을 접하며 어린이들의 감각을 깨우고 새로운 체험의 자리로 이끄는 이번 전시! 꼭 한번 찾아가보세요!



· 전시명: 터치미텔

· 전시기간: 2023년 4월 4일~10월 1일

· 전시장소: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어린이갤러리(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238)

· 무료전시/ 문의: 02-2124-5201

· 사진출처: 홈페이지 sema.seoul.go.kr




국립중앙박물관은 상설전시실 곳곳에 있는 '어린이' 관련 전시품 20건을 소개합니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 관련 전시품을 보물찾기 하듯 찾는 전시인데요. 김홍도의 작품부터 청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술품을 통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여러 모습으로 미술품에 등장하곤 하는 어린이는 신성한 종교미술의 주인공으로, 다산과 풍요를 기원하는 그림과 공예품 문양으로, 조선시대 사람들의 일상을 담은 풍속화 속 인물로 다양하게 형상화 되었습니다. 옛 미술품 속 어린이의 여러 모습을 만나면서 옛사람들의 어린이를 향한 다양한 시선과 표현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 별도의 예약이나 입장료 없이 가성비 굿~~한 전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전시명: 어린이를 찾아라

· 전시기간: 2023년 4월 25일~8월 20일

· 전시장소: 국립중앙박물관(서울 용산구 서빙고로137)

· 무료전시/ 문의: 02-2077-9498

· 사진출처: 홈페이지 museum.go.kr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서 진행중인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는 지속 가능한 환경과 예술을 생각하는 예술가와 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어린이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는 지구별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작가 강운, 김채린, 나현, 바래 등 9명 작가의 23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된 작품에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 아픈 지구, 환경 오염, 기후 변화, 재난 등 지구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어린이들이 현대미술 작품을 보며 나와 자연의 관계를 되돌아 보고 위험에 빠진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가족라운지, 야외정원 등에서의 다양한 실감형 체험컨텐츠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전시관람 하시길요~!



· 전시명: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

· 전시기간: 2023년 5월 4일~12월 17일

· 전시장소: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경기 과천시 광명로 313)

· 무료전시/ 문의:  02-2188-60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mmca.go.kr


작가의 이전글 [미술이야기] 경계의 혼합, 라우리츠 안데르센 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