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퇴사만화 Jun 15. 2021

물컹한 기분

우울한 산문

오랜만이에요.

저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암환자가 된 지는 3년 반이 넘었고,

딸이  지는  마흔을 앞두고 있고,

내가 내가 된 지도 오래되었고,

강아지가 엄마가 된 지는 3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삶이 절실했던 순간들도 있었는데

다시 삶이 무거워져 한동안 시간을 무채색으로

만들어버리고 저는 숨어버렸습니다.

그랬더니 해야 할 일들을 하지 못하게 되었고

그것이 쌓이자 머릿속 회로가 부채감을

이기지 못하고 이내 퓨즈가 나가버리고 말았어요.


주말에는

여름옷 정리를 겨우 시작했는데

다 해치우는데 무려 이틀이라는 시간을 썼어요.

첫날은 옷더미 속에서 파묻혀 눈을 감아야 했어요.

시작은 했지만 마무리하는 법을 잃어버렸거든요.


깊숙한 곳에 고장이 났다는 것을 알았는데

매일 할 수 있는 일이란

겨우 매일의 깜냥만큼이었어요.

시베리아에 작은 모래알 하나 정도.

그 정도의 미비함.


나는 매일 누워서 작은 네모난 세계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을 봤어요.


저는 그렇게 보냈습니다.


브런치를 구독해주는 분들에게

그래도 소식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잘자요.

나의 우울.

작은 발젤리 같은 물컹한 기분들.






작가의 이전글 유튜브가 설파하는 돈공부보다 중요한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