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좋은남편연구소 Feb 15. 2020

아내가 어젯밤 다른 남자 꿈을 꿨다

오늘 아침식사를 하는데 아내가 '어젯밤에 현빈이 꿈에 나왔어. 우리 담임 선생님이더라구. ㅎㅎㅎ' 요즘 아내의 최애는 리정혁 대위입니다. 주말이면 <사랑의 불시착>을 보기 위해 준비하고, 시청하는 동안은 초집중하는 모습을 보면 질투가 났지만 꾹 참았지요.  


나 : 학교? 당신이 학생이었어?

아내 : 응, 고등학생이었어

나 : 북한말 썼겠네.

아내 : 아니, 남한말 썼어. 머리도 길어서 위로 세웠어.

나 : (속으로) 후라이까지 말라.

나 : 좋았겠네. 현빈이 꿈에 나와서. 

아내 : 응. 정말 얼굴을 또렷하게 봤다니까. (혼잣말로)복권을 사야하나.. 


아내가 <사랑의 불시착>에 대한 애정을 표현할 때면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해?'라는 말을 하고 싶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지만.. 제가 좋아하는 <스토브 리그>나 우리 부부 모두 좋아하는 <이태원 클라쓰>도 현실과 조금 떨어진 것은 매한가지니까요. 


아내가 무언가 좋아하는 것이 생기면 좋은 일입니다. 본인의 건강과 부부 관계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말이지요. 아내가 왜 좋아하는지, 그 이유가 합당한 지.. 그것은 남편이 고민하고 결정할 문제가 아닙니다. 아내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감사한 존재로 보는 게 좋다고 봅니다. 오히려 아내가 좋아하는 것, 관심을 가지는 것이 없다면 그것을 함께 찾아볼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호기심과 애정은 우리 삶에 생기를 주는 원동력이니까요.


Small things often. 


* 아내의 힘찬 발걸음.. 오늘 밤에도 리정혁 대위가 꿈에 나오길 바라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모두의 사랑에는 유효기간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