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은마마 JULEE Nov 10. 2022

무엇을 소싱할지 모르는 MD를 위해 (2)

업무적인 이야기를 할 때, 

나의 눈은 그 누구보다 반짝 거린다.

특히나 아이디어 회의를 할 때는 말이다.


무엇을 소싱할 지 모른다고 하면!

가장먼저 묻고 싶다.


1. 당신의 타겟은 누구인지.

-> 그들의 니즈에 따라 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현재 당신의 고객은 30~50대 남성이라고 가정해 보자.


현재 11월 초이고 꽤나 쌀쌀하다.

이 때는 시기적으로 무엇을 제안하면 그들의 지갑을 열 수 있을까?

소모품을 제안할 수 있을 것이고, 

시즌템을 제안할 수 있을 것이다.


또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플랫폼의 특성도 이해해야 한다.


예를들어, 당신이 어느 플랫폼의 어느 카테고리 MD인가?

전자제품? 생필품? 


11월 11일은 빼빼로 데이! 

그렇다고 30~50대 남성에게 빼빼로 데이를 홍보할 것인가?

나라면, 수능을 준비하는 아버지를 타겟으로.

그리고 그들의 손과 얼굴을 케어해 줄 수 있는 데일리케어제품

헬스케어 제품을 제안하고 싶다.


더욱이, 그들의 건강!! 간기능 케어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코로나가 끝나고 술자리가 잦아지고 있다!!!

간을 보호해 주는 것 또한 :)


이것또한 나의 주관적인 생각!!


그렇다면 소싱을 어디서 하냐구우~~~?

아이템 선정이 끝났다면 저 넓은 소싱 바다로 가야죠!


이전 05화 무엇을 소싱할지 모르는 MD를 위해 (1)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