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 모음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 Mar 05. 2016

서해에서

한 순간이라도 멈출때까지만 하기로 하고

언젠가 같이 가기로 했던 서해에서

하염없이 그대를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기억의 부둣가에서 지평선까지 훑다보니

출렁이는 것이 바다인지 나인지 헷갈리기 시작할때 쯤

나는 문득 그대가 저 바다와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텅 비어있던 내게로 밀려들어와 가득 채우고

또 언제그랬냐는듯 다시 남김없이 비우며 빠져나간 그대가

나는 문득 저 파도와도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삼켜질까 겁이나면서도 저 멀리서 오는 것이 기다려지는


그대는 내가 맞고싶은 파도였습니다

맞아도 괜찮은 파도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봄의 윤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