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기는 <17일의 도전>

- 코로나19 휴업일 학급운영 이야기

by 글쓰는 민수샘

블로그 이웃인 '너굴희' 선생님의 글에 자극받아서 저도 담임반 아이들과 바이러스를 이기는 <17일의 도전>을 시작했어요. 학급 단톡방에 올린 글을 참고하셔서 이 글을 보시는 담임선생님들도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같아요.

신청한 아이들은 따로 단톡방을 만들어 매일밤 챌린지 인증사진이나 평가하는 글을 올리게 하려고요. 전체 학급 단톡방에도 가끔 공유해서 참여를 유도하면 더 좋겠지요.^^ 아래는 어젯밤에 올린 글입니다.


샘이 한 가지 제안을 할까 해요. 이름하여 코로나를 이기는 <17일의 도전>입니다. 내일부터 개학하는 4월 6일까지 남은 17일동안, 각자 목표를 정해서 도전해보는 프로젝트에요. 최대한 몸도 움직여보고 집에서도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규칙적으로 하면 어떨까요?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지금부터 내일 아침까지 샘한테 개인톡을 주면 돼요. 그러면 샘이 서로 약속을 잘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다시 알려줄게요. 웬만하면 다 함께 챌린지를 했으면 좋겠네요~


샘은 1. 매일 운동 30분 이상하기(요즘 확찐자가 돼서 뱃살을 좀 빼려고) 2. 물 1L 마시기(내 피부는 소중하니까~) 3. 집에서 1시간 이상 책읽기 (샘도 집에 있으면 책 읽기 싫거든^^;) 이런 식으로 개인톡을 주세요!!!


그랬더니 오늘 아침까지 6명이 목표를 적어서 보내주었어요. 고3 30명이 한 반인데, 20% 참가라니 그걸로도 기뻤어요. 그래도 더 꼬셔보려고 친구들의 도전 목록과 저의 오늘 도전 이야기도 단톡방에 올렸고요. 오랜만에 담임을 하니 신기한 게 많아서 새로 배워가고 있어요. 학교를 옮겨서 아이들 실물도 못 보고, 이러고 있답니다. ㅎㅎ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람 간의 물리적 거리는 멀게 했지만, 서로의 불안과 어려움을 나눈다면 마음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일어들 났나요? 아래는 <17일의 챌린지>를 보내준 우리반 친구들의 목표입니다.


1. 핸드폰 2시간 이하로 사용하기
2. 사탐과목 매일 1단원씩 공부하기
3. 아침 8시에 전에 일어나기


1. 하루에 외국어 회화 책 두단원씩 끝내기
2. 물 1리터 마시기
3. 하루에 과일 하나씩은 꼭 먹기


1. 매일 운동 30분 이상하기!
2. 매일 책 1시간 읽기!
3. 아침 열시전에 일어나기!


1. <OOOO란 무엇인가> 하루에 한 챕터씩 읽기
2. 뉴스나 시사 이슈 30분 찾아보기 및 읽기


무엇을 하기도 좋고 무엇을 안 하기도 좋아요. 다른 사람들도 도전할 것 샘께 보내줘요. 개학날까지 임시로 카톡방을 만들어서, 매일 밤에 서로 잘 해냈나 인증사진도 올리고, 평가의 글도 서로 공유하려고 해요.^^ 열심히 도전한 학생에게는 샘이 개학일에 작은 선물도 줄게요!


%EC%BA%A1%EC%B2%98_17%EC%9D%BC_%EC%B1%8C%EB%A6%B0%EC%A7%80.PNG


keyword
작가의 이전글EBS 다큐프라임에 나온 교장샘을 보며 또 눈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