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코디 Jul 16. 2024

업무생산성 10% 향상의 의미

90시간에 할 수 있는 업무를 100시간에 하고 있지 않나요?

업무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 업무도구를 사용하면 업무 생산성이 올라갑니다. 10~30% 정도 기존 업무방식 대비 시간 및 품질이 좋아집니다. 10% 업무생산성이 향상되었다는 것은 조직이 100시간에 할일을 90시간에 하게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의 업무생산성은 10명이 일하던 업무가 9명으로 가능하고 한명은 필요없다가 아닙니다. 90시간에 할 수 있는 일을 100시간에 할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굳이 비효율적으로 불필요하게 똑같은 일을 조직의 시간을 10시간 더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그러면 아낀 시간은 어디에 사용을 해야 할까요? 직원의 워라밸에 10시간을 사용하면 직원의 사기도 올라가고 업무가 좀더 여유로워지며 품질도 좋아집니다. 다양한 시너지 효과로 인하여 추가적인 업무 생산성 향상과 품질 향상도 기대하고 더 좋은 인재도 뽑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90시간에 할 수 있는 일을 100시간에 비효율적으로 한다면 직원의 워라밸도 안 좋아지고 품질도 떨어지고 고객 서비스도 불만이 많아집니다. 좋은 인재를 회사에 입사하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생산성 향상으로 생긴 시간은 직원들에게 투자하세요. 디지털 시대에 일하는 방법입니다


디지털 도구를 이용하여 업무생산성을 올려보세요. 조직이 효율적으로 일하고 남는 시간은 직원에게 돌려주세요.

https://youtube.com/shorts/TaolL9qEAhw

이전 06화 회사에서의 디지털 에티켓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