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an 28. 2019

'이냉치냉' 제주도 맛집 모음!

추운 겨울에 더 맛있는 냉면과 물회 !



이불 밖은 위험해! 하지만 추운 겨울에도 차가운 음식을 즐겨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조선시대에는 겨울철에 냉면을 즐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일명 '이냉치냉' 제주도 맛집! 모아 모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레냉면



직접 면을 뽑아 만들어 쫄깃한 면발을 자랑하는 냉면을 맛볼 수 있는 올레냉면! 따뜻한 만두와 고소 담백한 소고기 육전을 곁들여먹으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원기회복에 좋은 전복이 듬뿍 들어간 전복 냉면이 보양식 냉면으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제주공항과도 가까운 거리로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이곳은 제주 본점과 서울 잠실에 2호점이 있는데요. 아침부터 밤까지 운영 중이며 대형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점! 


영업시간 : 10:00~22:00

문의 : 064-742-1239



모슬포밀면



도민들에게 사랑받는 모슬포밀면은 두툼한 흑돼지 오겹살과 밀면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밀가루, 고구마전분, 치자가루를 직접 반죽한 면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데요.



흑돼지는 연탄불에 초벌 한 후 나와 육즙이 살아있어 제대로 된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는 점! 밀면 외에도 보말칼국수, 닭칼국수, 묵은지 갈비찜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최근에는 신메뉴로 장어, 대패삼겹살, 오징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신메뉴까지 출시!


영업시간 : 06:00~04:00

문의 : 064-792-3040



바당회국수



2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바당회국수에서는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별미 해산물 요리와 회국수, 그리고 전복회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등의 제주 향토음식까지!



대표 메뉴인 회국수는 내장 전복이 들어간 담백한 게우밥과 세트로 즐길 수 있어 더욱 푸짐! 용담해안도로에서 드라이브 즐기고 회국수 한 그릇 하러 go!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여행 코스로도 제격이라는 사실!


영업시간 : 08:00~22:00

문의 : 064-711-6754



대광식당



대광식당은 20년 전통으로 이미 오래전부터 제주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다른 곳과 달리 삼삼함이 매력인 평양냉면과 새콤 매콤한 양념의 함흥냉면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온육수와 냉육수를 취향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된답니다. 또한 먹음직스러운 숯불갈비까지 함께 맛볼 수 있다는 점! 최근 제주시청 근처에서 칼호텔 근처로 확장 이전하여 더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답니다.


영업시간 : 09:00~21:00

문의 : 064-758-7768



명물식당



제주도는 역시 해산물을 먹어줘야 해! 좀 더 특별한 해산물을 먹고 싶다면 주목해주세요. 제주공항과 멀지 않은 곳에서 쥐치 요리 전문점 명물식당을 만날 수 있답니다. 회, 조림, 구이, 탕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그중 인기 메뉴는 새콤한 맛의 물회입니다. 쥐치 요리 전문점답게 쥐치 물회부터 전복물회, 자리물회, 한치물회까지!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좋은 요리가 가득한 명물식당에서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겨보세요!


영업시간 : 09:00~21:00

문의 : 064-723-5233





이냉치냉을 즐기기 좋은 곳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더운 여름이면 더 생각나는 시원한 음식들이지만,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먹어야 제맛! 추위는 차가운 음식으로 잊으며 겨울을 만끽해보세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그릇째로 먹는 이탈리아 음식 <제주 요리하는 점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