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an 29. 2019

추운 겨울에 딱♪
제주도 <코코분식>

가성비 갑! 확장이전 소식까지 - !



어제는 '이냉치냉' 맛집을 소개드렸다면 오늘은 뜨끈뜨끈한 국물 요리를 소개할 차례! 오늘은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며 제주도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곳, 가성비 갑 코코분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코코분식은 제주시청 근처에 있어 도민들이나 관광객 모두 방문하기 편리한 위치에 있는데요. 이전에 CGV 근처 골목에서 최근에 멀지 않은 곳으로 확장 이전 했다는 사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모두 휴무입니다. 항상 사람이 붐비지만 특히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어 여유를 갖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



코코분식의 메뉴는 칼국수, 비빔밥, 육개장, 그리고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콩국수까지! 이전하면서 모든 메뉴의 가격이 천 원 인상되었답니다.



또한 현금결제만 가능했던 예전과는 달리 지금은 카드결제도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쌀, 콩, 돼지고기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여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직접 면을 만들어 굵기가 일정하지 않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칼국수 또한 인기 메뉴! 투박하지만 담백한 맛, 그리고 푸짐함으로 옛날 가정식 칼국수를 맛보고 싶다면 코코분식으로 GO~!



두툼한 면에 계란, 김, 대파, 그리고 표고버섯까지 아낌없이 재료가 들어가 진한 맛이 일품이며, 고소한 깨로 마무리하여 더욱 구수한 맛을 자랑한답니다.



고슬고슬한 밥에 표고버섯, 콩나물, 당근, 상추, 계란후라이가 올라간 비빔밥 역시 이곳의 인기 메뉴인데요. 큰 그릇에 담겨 나와 누구나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비빔밥을 더 맛있게 먹는 팁은 고추장을 조금 덜어내고 무생채를 가득 넣어 먹는 방법! 푸짐함을 자랑하는 코코분식이지만, 남자는 여자에 비해 더 많은 양이 나온다는 점!



뚝배기에 나오는 뜨끈뜨끈한 육개장은 고사리가 듬뿍 들어가있어 걸쭉함이 일품이랍니다. 진득한 맛과 정겨움으로 사랑받는 육개장은 금방 밥 한공기 뚝딱 해결하는 밥도둑!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콩국수 또한 여름철 사랑받는 메뉴이며,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아삭아삭 깍두기와 새콤달콤 무채는 최고의 궁합~!



오래전부터 자리를 지키며 많은 도민들의 사랑을 받은 코코분식! 확장이전하여 더 편안한 식사를 제공하는데요.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땐 코코분식에서 진한 국물이 일품인 칼국수를 맛보는건 어떠세요? 


+ 문의 : 064-751-1118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