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Apr 11. 2019

여기가 함덕 해산물 맛집인가요?
<기쁨이네감자탕>

감자탕과 해물탕 다 잘하는 집! 냄비 가득 넘친다 넘쳐♪



환절기를 맞아 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무릇 건강을 지키려면 영양가 있는 음식을 든든히 먹어줘야 하는 법이죠. 오늘은 해물탕과 감자탕을 맛깔나게 끓여내는 제주 함덕 맛집 <기쁨이네감자탕>을 소개하겠습니다.



기쁨이네감자탕은 함덕해수욕장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한 도민 맛집이에요. 엎어지면 코 닿을 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깝죠? 이곳은 감자탕과 해물탕 두 가지 음식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푸른 제주바다에서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이 넘쳐나는 해물탕은 국물 자체가 보약이랍니다. 해물탕인지 해물찜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내용물이 푸짐한 것이 특징적이에요. 



활전복부터 게, 새우, 각종 조개, 홍합, 문어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들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요. 국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그 색이 점점 짙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해산물의 육수가 우러나와 깊은 감동을 선사한답니다.



쫄깃쫄깃하고 탱탱한 해산물들을 다 먹어갈 즈음에 라면사리를 추가하는 방법은 이곳의 먹팁! 감칠맛이 농후해진 국물이 면발에 스며들어 새로운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기쁨이네감자탕은 살아있는 해물만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아침, 점심을 든든하게 해결하기에 좋은 해물뚝배기와 전복뚝배기도 이곳의 인기 메뉴입니다.



제주산 생 돼지등뼈만을 사용하는 감자탕 메뉴 라인도 빼놓을 수 없죠. 기쁨이네감자탕은 흑돼지를 사용하며, 냉동이나 외국산 식재료를 쓰지 않아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사실!



게다가 감자탕이나 뼈해장국에 들어가는 무청 시래기를 직접 씻어 삶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시래기는 람사르 습지에서 생산되어 청정하고 깨끗한 자연의 영양분을 그대로 머금고 있는데요. 깻잎, 무 등도 제주산으로 공수하고 있어 맛이 더 살아있답니다.  



감자탕의 마무리에 볶음밥이 빠져서는 안 되겠죠. 다량의 해산물 육수를 품은 국물에 흰쌀밥, 돼지고기, 김가루, 채소 등을 넣어 지지직 볶아 먹으면 인생 만족도 대폭 상승! 



또한 기쁨이네감자탕에서는 제주지역 향토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김녕 해녀가 직접 채취한 성게로 만든 싱싱한 성게미역국은 그 맛이 일품!



국물에 밥을 말아 입안 가득 넣으면 생동하는 바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향토음식이랍니다. 미역과 성게알이 건강에 좋은 건 다 아시죠?



전복 내장과 전복살을 썰어 오랜 시간 끓여낸 이곳의 전복죽은 기운 없거나 입맛 없을 때 먹으면 딱이라는 사실! 이밖에도 황태해장국, 뼈찜 등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관광객보다 도민이 더 많이 찾는 기쁨이네감자탕! 맛있는 한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기쁨이네감자탕 >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527-1

문의 : 064-782-8085

영업시간 : 07:30 - 22:0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우도 맛집 <피노키오> 수제버거·흑돼지 스테이크 꿀맛♬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