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Apr 26. 2019

시원한 국물에 푸짐한 상차림♪
한림 맛집 <부원뚝배기>

전복뚝배기, 두루치기, 불고기전골, 순두부 다 맛있어♥ 



보글보글 끓는 뚝배기 한 사발에는 추억과 정이 깃들어있습니다. 뜨거움을 입고서 음식을 한 아름 품어 안은 뚝배기 한 그릇이면 땀방울과 함께 잡생각이 날아가버리곤 하는데요. 오늘은 전복뚝배기가 맛있는 제주 한림 맛집 <부원뚝배기>를 소개할게요.



<부원뚝배기>는 한림항 부근에서 3년 동안 운영되다 지난달 신축 건물로 이전했는데요.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금능해수욕장 등 유명 관광지가 주변에 위치해 있는 곳이자 단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따스한 맛집이랍니다.



이곳에선 전복뚝배기, 두루치기, 순두부, 차돌된장찌개, 불고기전골 등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어느 하나 그냥 지나칠 메뉴가 없을 정도로 손맛이 매우 좋은 곳이랍니다.



전복뚝배기는 다른 식당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데요. 직접 공수한 전복, 딱새우, 홍합, 대합, 바지락 등 해산물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요.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그리고 쫄깃한 해산물의 조화가 일품이랍니다.



두루치기는 제주산 생 돼지고기 앞다리 부위를 사용하는데요. 맛도 맛이거니와 양까지 푸짐한 것이 강점인 메뉴랍니다. 고기와 콩나물, 떡, 채소 등이 맵단짠 양념을 입어 입맛을 확 살려주는 음식이에요.  



두루치기를 시키면 식재료와 양념이 올려진 냄비가 테이블 버너 위에 올라 익기 시작하는데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익혀먹을 수 있어 좋은데요. 바짝 졸여 국물에 밥을 비벼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부원뚝배기의 숨은 강자 순두부! 순두부는 야들야들한 순두부에 빨간 양념이 식욕을 자극하는 비주얼입니다. 팔팔 끓어오르는 순두부에 날달걀을 탁 깨서 넣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해물을 우려낸 특제 육수에 얼큰하고 칼칼한 양념을 풀어 완성한 제대로 된 뚝배기 한 사발이에요. 쏙쏙 숨어 있는 조갯살이 입안에서 쫄깃하게 씹히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불고기전골 역시 넉넉한 양과 맛에 놀라게 되는 메뉴인데요. 버너에 불을 붙여 푸릇푸릇했던 채소의 숨이 죽고 고기가 익었다 싶으면 휘휘 저어 떠먹으면 된답니다. 다양하게 차려진 밑반찬을 맛보며 익기를 기다리면 시간은 순삭!



부원뚝배기의 밑반찬은 샐러드, 멸치볶음, 김치, 무채, 깻잎장아찌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마음껏 리필해 먹으면 된답니다.



불고기전골은 부드럽게 씹히는 소고기에 달콤한 불고기 양념이 잘 베어 들어 있는 음식인데요. 아는 맛이 무서운 법! 그러나 더 무서운 건 모두가 아는 맛을 맛깔나게 요리해내는 뚝심이죠.



지금까지 관광객과 도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한림 맛집 <부원뚝배기>를 만나봤습니다. 여행 중 든든한 한 끼를 챙기고 싶다면 이곳에서 뚝배기처럼 동그랗게 배를 채우고 힘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 부원뚝배기 >

주소 :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608

문의 : 064-796-4060

영업시간 : 08:00 - 20:00

        매달 둘째/냇째주 수요일 휴무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바다가 한상 가득 펼쳐진다! 용담맛집 <전주횟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