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와 볼거리의 천국 동문야시장! 이곳은 언제나 젊음의 열기가 넘치는 야간 핫플레이스인데요. 동문야시장의 도입구에서 귀여운 흑돼지가 반갑게 인사를 건네는 <제주삼촌 수제 흑돼지떡갈비>를 만나볼까요?
제주동문시장은 도내 최대 규모의 시장이자 가장 오래된 상설시장입니다. 약 1000개의 점포가 위치해 있으며, 일 평균 2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제주 대표 관광 시장인데요.
신선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은 물론이고 제주를 추억할 수 있는 각종 기념품과 먹거리가 가득한 곳인데요. 특히 해가 지고 저녁이 찾아오고 나서야 만날 수 있는 동문야시장은 제주의 밤을 만끽할 수 있는 이색 공간입니다.
동문야시장은 동문시장 8번 게이트로 들어가면 바로 나오는데요. 초입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제주삼촌 수제 흑돼지떡갈비는 이름처럼 흑돼지로 직접 만든 떡갈비를 판매하는 동문야시장 맛집입니다.
제주도 흑돼지는 제주의 생활, 민속, 의식주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가축인데요. 제주에 와서 흑돼지 음식을 못 먹는다는 것은 앙꼬 없는 찐빵을 먹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제주삼촌 수제 흑돼지떡갈비는 단일 메뉴로 수제 흑돼지 떡갈비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떡갈비에 대한 집념과 자부심이 그만큼 크다는 거죠.
이곳 떡갈비는 맛과 비주얼, 그리고 건강을 모두 보장한답니다. 아질산나트륨, 타르색소, 보존료 등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방부제, 무색소 건강 떡갈비입니다.
떡갈비를 주문하는 즉시 초벌해 기름이 쏙 빠진 떡갈비를 한 번 더 토치로 구워주는데요. 불맛은 물론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촉촉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답니다.
이 메뉴는 제주도 흑돼지가 주재료이며, 복분자, 파인애플, 부추, 마늘, 양파 등 각종 재료가 들어가 있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아삭한 식감의 양파가 함께 제공되는데, 데리야끼, 핫칠리, 한라봉 등으로 입맛에 맞게 떡갈비와 곁들여 먹으면 감칠맛의 하모니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삼촌 수제 흑돼지떡갈비는 즉석 식육 가공 및 유통 전문가 양성과정에서 연구개발상을 받은 떡갈비인데요. 음식에 진심을 담는 셰프의 열정을 엿볼 수 있어요.
동문야시장에서는 이처럼 눈요기를 하며 맛까지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넘쳐난답니다. 여러분도 <제주삼촌 수제 흑돼지떡갈비>와 같이 제주의 맛과 멋이 담긴 동문야시장 먹거리를 탐구하러 산지천으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 제주삼촌 수제 흑돼지떡갈비 >
주소 : 동문재래시장 내에 위치 (8게이트 입구 바로 앞)
영업시간 : 19:00 - 24:00
< 영상 음악 출처 <
Song : Geoxor - Stardust
Follow Artist : https://soundcloud.com/geoxor_official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 https://youtu.be/fZihCnF4uEE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