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고즈넉한 옛멋을 품은 성읍민속마을. 나직나직한 초가지붕, 흙과 현무암으로 세운 투박한 벽이 정겨움을 풍기는 이곳에서 정취를 느끼다 배가 출출해졌을 즈음 가기 괜찮은 곳을 소개합니다. 빅버거를 파는 이색 식당 <곤경에빠진버거>입니다.
곤경에빠진버거는 제주 성읍민속마을에서 차로 7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버거집입니다.
이곳은 초가집 내부를 리모델링해 꾸며진 공간인데요. 커다란 빅버거 곤경버거, 그리고 양이 푸짐한 돈가스 2인 세트가 주메뉴입니다.
한 손으로 들기에 무거울 정도로 커다란 크기의 곤경버거는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입니다. 곤경버거는 4인분인데요, 양이 많다면 2인분인 커플버거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곤경버거 패티는 100% 제주산 생 돼지고기 수제 패티를 사용하는데요.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돼지고기를 곱게 갈아 만들고 있습니다.
곤경버거는 한 조각이 일반 버거 하나 정도의 양이라서 여럿이 와서 먹어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푸짐한 채소와 치즈, 돼지고기 패티, 소스가 어우러져 아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냅니다.
또한 곤경버거에는 두 가지 소스가 함께 나오는데요. 하나는 핫소스, 하나는 감귤잼입니다. 둘 중 취향에 맞는 소스를 버거와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곤경에빠진버거에서 판매하는 돈가스 세트는 옛 추억이 떠오르는 메뉴랍니다. 2인분이기 때문에 친구, 커플끼리 와서 먹기 좋습니다.
돈가스 세트를 시키면 돈가스, 수프 2접시, 단호박 샐러드, 감자 샐러드, 야채샐러드, 밥, 새우튀김이 함께 제공된답니다.
버섯, 양파가 들어가 고소하고 달달한 소스, 그리고 신선한 돼지고기로 튀겨낸 돈가스가 어우러져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곤경에빠진버거는 '카페 초가'도 함께 운영 중인데요. 다양한 커피, 음료, 차가 마련되어 있어 식사 후 카페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곤경에빠진버거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초가집에서 먹는 빅버거, 초가집에서 먹는 돈가스의 특별함. 곤경에빠진버거에서 색다른 맛의 세계를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곤경에빠진버거>
주소 :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2425-1
문의 : 064-787-2425
영업시간 : 4월~9월(성수기) 10:30 – 17:30 / 매주 목요일 휴무
10월~3월(비수기) 10:30 – 16:30 / 매주 목요일 휴무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