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n 18. 2019

깔끔한 문어 요리와 술!
제주 시내 맛집 <문게야>

술잔을 기울이며 속풀이에 나서보자



퇴근 후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모여 기울이는 술 한잔은 고된 하루를 마무리하는 완벽한 방법이죠. 오늘은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제주 문어를 다양한 요리로 만나볼 수 있는 제주시내 술집 <문게야>를 소개하겠습니다.



문어는 제주어로 '물꾸럭' 또는 '문게'라고 부른다는 사실! <문게야>는 그 이름처럼 문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인데요. 싱싱한 제주산 돌문어를 알찬 구성으로 맛볼 수 있어 식사, 모임 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문게야의 대표 메뉴는 모둠세트입니다. 문어 초회, 숙회, 버터 양념구이 꼬치, 무침 등 4가지 종류의 문어 요리가 한 상 가득 펼쳐지는 메뉴인데요. 저녁 시간 2~4인 술안주로 즐기기 좋은 메뉴입니다.



문어는 조금만 더 익히면 질겨져 타이밍을 맞추기 힘든 요리인데요. 문게야 숙회는 야들야들 부드럽지만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에 상큼한 레몬향이 곁들여집니다.



초회는 새콤하면서도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인데요. 초회 위에 솔솔 뿌려진 통깨도 감초 역할을 하지만, 씹을 때마다 살이 톡톡 터지는 새우를 곁들여 먹으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모둠 메뉴 중 문어 무침은 매콤하지만 시원하게 무쳐낸 손맛이 돋보이는데요. 아삭한 양파와 오이가 색감과 식감을 더해 식욕을 자극합니다.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먹으면 더할 나위 없는 문어 버터 양념구이도 술안주로 제격입니다. 가다랑어포가 춤을 추는 큼지막한 문어 꼬치, 얼음장 같은 생맥주를 양손에 쥐어드는 순간 당신은 행복의 나라로!



모둠세트 메뉴는 이렇듯 간장, 버터, 고추장 등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문어 요리가 한 상에 나오기 때문에 여러 명이서 먹기에 적당하답니다.



모둠세트를 주문하면 여러 가지 밑반찬과 상큼한 문어샐러드가 같이 나오는데요. 밑반찬 하나하나마다 깔끔함과 정갈함이 묻어난답니다.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로 소주를 부르는 홍합탕도 모둠세트 서비스로 제공되는데요. 토실토실한 홍합살을 쏙쏙 빼먹는 재미가 있는 술도둑입니다.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문게야 게우밥은 숟가락을 놓을 수 없는 다이어트 방해꾼! 추가 주문을 해야 맛볼 수 있는 별미입니다. 이외에도 문게샤브샤브, 문게두루치기, 문게 정식 등의 식사 및 안주 메뉴가 마련돼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문게야 식당 건너편에 공용주차장이 조성돼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도 좋고, 간 해독에도 좋아 술친구로 딱인 문어! 오늘 하루의 끝, <문게야>와 함께해보는 건 어떨까요?


< 문게야 >

주소 : 제주시 일도2동 142-27

문의 : 064-757-0068

영업시간 : 11:00 - 22:00 (화요일 휴무)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크기부터 다른 생갈비 제주 외도 맛집 <삼다돈 외도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