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l 11. 2019

모닥치기를 아시나요?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분식>

김떡튀순라가 한 점시에 총출동!!!



때론 무겁고 화려한 음식보다 가볍고 친근한 음식이 간절히 생각나는 날이 있죠. 무더위로 달아난 입맛에는 칼칼 달달한 떡볶이가 제격! 오늘은 푸짐한 모닥치기가 있는 제주공항 근처 분식 맛집 <제주분식>을 만나보겠습니다.



제주분식은 제주도청 근처 식당들이 모여있는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주변 직장인들이나 주민들이 많이 찾는 분식집이랍니다. 공항에서는 차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제주분식은 간편한 식사, 깔끔한 포장메뉴로 이름이 알려진 분식집인데요. 제주산 식자재를 사용한다는 원칙 하에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제주 로컬푸드 분식카페랍니다. 



모닥치기, 돔베라면, 매운돔베라면, 돔베덮밥, 돔베김밥, 전복김밥 등 제주산 식재료를 십분 활용한 메뉴들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모닥치기는 제주어로 '여럿이 모여 함께 힘을 합친다'는 의미인데요. 김밥, 떡볶이, 튀김, 순대 등 여러 종류의 분식을 한 접시에 담아낸 메뉴를 말합니다. 옛 시절 일이 바빠 그릇 하나에 여러 음식을 담아 먹던 낭푼이 문화에서 비롯됐다고 해요.



이곳의 김밥은 동그란 기존의 김밥과는 달리 사각에 가까운데요. 단면은 흡사 밥버거를 떠올리게 합니다. 속재료로 꽉 찬 돔베김밥, 얼큰한 돔베라면은 함께 먹으면 더욱 굿! 



돔베는 갓 삶은 돼지고기를 덩어리째 나무도마 위에 올려 썰어먹는 제주 전통 음식입니다. 제주 고기국수와 라멘을 넘나드는 육수에 얼큰함이 더해진 국물, 쫄깃하게 씹히는 면발이 식욕을 자극하는 메뉴입니다.



돔베김밥은 푹 삶은 돔베고기를 고기쌈 같이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핫한 삼겹살 김밥을 제주식으로 바꾼 제주분식 돔베김밥은 어떠신가요?



전복김밥은 이제 제주도 여행 인증샷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로 자리 잡았는데요. 신선한 전복 내장까지 사용해 만든 게우밥에 부드러운 달걀 속을 넣어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닥치기, 라면과 함께 먹어도 좋은 메뉴입니다.



깊은 국물이 인상적인 돔베라면은 두툼한 돔베 토핑, 아삭한 숙주, 쫄깃한 면이 어우러진 라면입니다. 젓가락을 한 번 들면 후루룩후루룩 마시게 되는 숨은 시그니쳐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돔베고기의 변신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맥주 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돔배 덮밥은 달달하면서도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의 취향을 저격! 색다르면서도 제주다운 분식집을 찾는다면 제주분식을 찾아보세요. 



이밖에 어린이들을 위한 수제 흑돈가스도 판매한답니다. 이곳은 1일 1메뉴 주문을 원칙으로 하며, 반찬은 셀프입니다. 제주 음식을 독특하고 차별화된 분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제주분식>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제주분식 >

주소 : 제주시 귀아랑길 23

문의 :  064-726-2120

영업시간 : 10:00 - 20:00 (라스트오더 19:30)

브레이크 타임 : 15:30 - 17:0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두툼한 해산물 요리 제주 성산 맛집 <한성식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