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Sep 16. 2019

깊은 국물이 매력적인
제주 한림 맛집 <부원뚝배기>

시원하고 듬삭한 뚝배기에 밥 뚝딱!



제주 한림읍은 어업, 축산업, 농업 모두 유명한 제주 서부지역 중심지랍니다. 주변 볼거리가 풍부해 관광지로도 이름나 있는 곳이죠. 오늘은 한림에서 제주적이면서도 과하지 않은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기는 제주 밥집 <부원뚝배기>를 만나볼게요.



<부원뚝배기>는 여행 일정 중 제주 서쪽을 지나치거나 드라이브를 즐길 시 방문하면 좋은 맛집입니다. 한림항 주변에서 3년 동안 운영되다가 올해 초 이곳으로 이전해 단골을 맞고 있는 곳입니다.



부원뚝배기는 전복뚝배기, 두루치기, 순두부, 차돌된장찌개, 불고기전골 등 정식 위주의 메뉴로 승부하는 곳인데요. 전복 등 주요 메뉴의 재료는 되도록 국내산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찬으로는 멸치 볶음, 오이 무침, 삶은 미역, 샐러드 등 집밥이 생각나는 밑반찬들이 다채롭게 준비됩니다. 반찬이 부족하다면 셀프바에서 먹을 만큼 떠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전복뚝배기는 깊고 진한 국물이 강점입니다. 된장 베이스로 푹 끓인 전복뚝배기는 상에 오르고 나서도 한참 동안 팔팔 끓어오릅니다. 토실한 전복과 딱새우, 홍합, 조개 등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국물이 개운하고 딱 떨어지는 맛을 지녔습니다.



두루치기는 제주산 생돼지고기 앞다리 부위를 사용한 음식입니다. 돼지고기 양이 푸짐하고 비교적 두툼해 씹을수록 고소하며, 매콤 짭짤한 양념이 속속들이 잘 배어있습니다.  



콩나물, 양배추 등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채소들과 쫄깃한 새송이버섯이 넉넉하게 들어가 있으며, 상추쌈이 함께 제공돼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메뉴랍니다.



곁가지 음식으로 함께 나오는 맑은 콩나물국은 짭짤한 고기와 궁합이 참 잘 맞습니다. 제주산 생돼지고기로 만든 두루치기 메뉴는 흰쌀밥과 먹으면 더욱 맛이 살아납니다.



뚝배기불고기는 어린아이들도 좋아하는 대중적인 메뉴이지요. 달달한 육수 국물에 갖은 채소와 소고기, 당면을 넣고 끓여내 무난하게 한 끼를 해결하기에 이만한 메뉴가 없습니다.



부원뚝배기의 순두부는 해물 육수를 사용해 시원 칼칼한 맛이 일품인데요. 선명한 붉은빛의 순두부 국물이 떨어진 입맛도 되살릴 듯합니다. 이 메뉴는 날계란을 넣어 먹어야 더욱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고기전골은 넉넉한 양으로 배불리 즐기는 가성비 갑 메뉴인데요. 버너 위에서 알맞게 익혀 부드러운 식감의 고기를 즐기면 된답니다. 불고기전골은 달달한 간장 베이스 국물로,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밥도둑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부원뚝배기는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영업하며, 주변 관광지로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 금능해수욕장, 한림항 등의 볼거리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원뚝배기>에서 손맛 좋은 한 끼 챙겨 드시고 즐거운 여행 즐기시기 바랍니다!


< 부원뚝배기 >

주소 :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608

영업시간 : 08:00 - 20:00 (매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 휴무)

문의 : 064-796-406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알찬 구성의 로컬 한상 제주 모슬포 맛집 <모슬포밀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