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취업 고민 중이라면 주목!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찾아온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의 '비트윈 자립지원사업'을 소개할게요! 저소득 청년에게 복지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현재 2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답니다.
2019년 12월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은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은 대상자 중심 맞춤형 고용·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의 자활·자립의 전문기관인데요.
비트윈 자립지원사업을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등 여러 사업을 운영하며 제주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오늘 소개할 비트윈 자립지원사업은 제주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개인 취업 장애 요인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집중 취업지원 및 상담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지난 1기에는 31명이 참여하였고, 정규직 취업 15명, 일 경험 8명 등 성공적인 자립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모집 기간은 2020년 2월부터 2020년 12월까지랍니다.
참여대상은 도내 민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약계층 청년 중 취업 및 목돈 마련을 통해 자립을 준비하는 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보육시설 퇴소자 등 관련 취약계층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자인데요.
참여자에게는 고용복지 One-Stop 서비스를 통한 취업과 목돈마련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1년간 고용복지전문 사례관리자가 배치되며, 돌봄서비스, 신용회복 등 취업 장애요소 제거를 위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되는데요.
자립을 위한 목돈마련 사업 연계 및 기업매칭, 취업에 필요한 교육 및 주택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참여수당, 자격증 취득 비용뿐만 아니라 면접 복장 및 취업성공 인센티브 등이 제공됩니다.
이때 참여 서비스는 기초상담 → 맞춤 취업준비 → 맞춤 취업알선 → 자립지원 서비스 → 사후관리 등 5단계로 진행된다는 점!
이번 사업을 통해 여러 근로 장애요인과 사회적 훈련의 미비로 인해 경제적, 심리적 자립능력이 부족한 청년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제주도 청년들에게 일자리 고민을 해결해 줄 비트윈 자립지원사업! 올해도 찾아온 참여자 모집 소식 놓치지 마시길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064-755-5425)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
주소 : 제주시 서광로 157, 4층
홈페이지 : http://jejutomorrow.net/
문의 : 064-755-5425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