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Aug 12. 2020

에디터들의
100% 내돈내산 저녁 메뉴!

널 위해 준비한 제주도 술집



오늘도 저녁 메뉴를 고민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오늘 저녁은 고르라 에디터들에게 맡겨봐요! 진짜 진짜 에디터들이 퇴근하고 즐기는 맛집들을 모아 모아 왔습니다★ 사심 가득 담긴 에디터들의 <저녁을 고르라> 참고하고 오늘도 맛저 하세요!



제토 에디터

자칭 타칭 까다로운 입맛 소유자

─────────────

꽁지식당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출퇴근길에 항상 보는 식당인데 매번 지나치기만 하다가 최근 동네 친구 밥맹수 에디터와 첫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언제나 처음은 두근두근 짜릿한 것. 저는 워낙 평소에 새로운 식당에 도전하는 타입이 아니라 기대하는 만큼 두려움도 컸어요. 그날은 유난히 고된 하루를 보냈기 때문에 꼭 맛있는 음식으로 보상하고 싶었거든요. 메뉴판을 보니 돈까스,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제육볶음, 순살닭볶음, 닭볶음탕 등 한식으로 채워져 있네요. 제육볶음을 주문하니 반찬과 밥, 국이 먼저 나왔는데 인상적이었던 것은 전부 넘칠 정도로 푸짐하게 퍼주었다는 거예요. 오이무침, 숙주나물, 김치, 멸치볶음, 쌈채소, 그리고 계란말이까지. 



제육볶음은 매콤 달달하니 밥반찬으로 아주 딱이었답니다. 음식의 맛도 괜찮았지만 거기에 사장님의 친절함까지 더해져 기분 좋게 식사하고 나올 수 있었다는 점. 다른 테이블에서는 어떤 걸 먹고 있나 둘러봤는데 다 제각각이었어요. 어디서 주워들은 바로는 김치찌개 맛집이라고 하던데 다음에는 찌개 도전!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비교적 여유 있는 편! 브레이크타임이 따로 없어서 푸근한 집밥 생각날 때 찾아가면 좋을 것 같아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며, 포장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꽁지식당>

주소 : 제주시 고산동산5길 6

영업시간 : 10:30~22:00 / 일요일 휴무

문의 : 064-753-7775



밥두공기 에디터

맛있으면 밥두공기

────────────────

김만덕객주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모든 음식을 좋아하는 밥두공기는 경남 토박이지만 제주 음식도 완전 사랑하기 때문에..(♡) 최근 들어 몸국에 쏘옥 빠져 있어요. 그러다 보니 주말이면 제주 음식을 찾아 떠나곤 하는데요. 이번엔 평소 궁금했던 김만덕객주라는 민속주점에 다녀와 봤어요. 얼마 전까지는 휴업이었던 터라 문 여는 날만 기다리다가 정상영업 소식을 듣자마자 달려갔답니다. (ง˙∇˙)ว 



낮에만 보던 김만덕객주의 밤 모습은 술이 술술 들어가는 낭만적인 분위기였어요. 제주의 문화가 스며든 이곳에 도착하자마자 밥두공기는 한 치의 고민도 없이 몸국, 고사리해장국, 해물파전, 제주막걸리를 주문했는데요. 걸쭉함이 매력적인 몸국과 고사리해장국은 역시나 실망을 시키지 않았고, 해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파전은 금방 한판을 해치우게 하는 맛이었답니다. 곳곳에서 들려오는 제주 사투리를 BGM으로 낭만적인 제주의 밤을 즐기고 싶다면 강츄합니다!


<김만덕객주>

주소 : 제주시 임항로 68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문의 : 064-727-8800



초코택이 에디터

가성비에 맛까지 좋으면? 무조건 원픽이지!

────────────────

뚱보조개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대합, 키조개관자, 가리비 등 푸짐하게 쌓여 있는 조개구이를 맛보고 싶을 때 초코택이가 찾는 곳 뚱보조개에요.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해산물을 좀 즐긴다 하는 분들에겐 익숙한 곳일 거라 생각되는데요. 저도 이곳은 애정 하는 곳이기도 하고 회사 바로 근처라 퇴근 후 술 한잔 생각날 때나 친구들과 모임을 할 때 등 자주 찾는 곳이에요.



’가성비에 맛 가지 좋으면? 무조건 원픽이지!‘라는 말처럼 양도 푸짐하고, 가성비까지 좋은 이곳! 겨울철에는 계절 메뉴 굴찜 무한리필이 있어서 질릴 때까지 굴을 흡입할 수도 있고, 요즘 같은 날엔 맛있는 조개구이에 술 한잔하며 친구들과 수다를 떨다 보면 스트레스도 확 날아간답니다. 맛, 가격, 분위기, 서비스 모두 평균 이상의 평점을 주고 싶은 이곳! 그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을 할 수도 있지만 저는 회사 바로 옆이라 퇴근하고 바로 찾아가면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다는:)


<뚱보조개>

주소 : 제주 제주시 서광로28길 53

영업시간 : 16:00~23:50 / 월요일 휴무

문의 : 064-752-0575



밥맹수 에디터

맛집 자만추

────────────────

미루네 숯불닭갈비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더위에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찾은 미루네닭숯불구이. 항상 느꼈던 거지만 여긴 언제나 사람이 많습니다. 지나가면서 구경만 하다가 이날은 마음먹고 입장을 했어요. 다행히 딱 한자리 남았던. 닭갈비는 매운맛, 중간맛, 순한 맛, 소금구이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에어컨이 있었지만 숯불 앞이라 조금 더운 감은 있었습니다.



숯불에 지글지글 익어가는 닭갈비. 불판 밑으로 기름이 쪽 빠지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갈비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잘 뒤집지 않으면 닭껍질이 불판에 붙어버리기 때문에 익을 때까지 잘 뒤집어 줘야 해요. 쫄깃쫄깃한 닭갈비를 이곳 특제 매운 양념에 찍어 먹으면 맥주 안주로도 그만입니다. 맥주는 목이 칼칼할 정도로 매우 시원했어요. 여기에 살얼음이 동동 뜬 아삭아삭 냉 김치말이 국수도 추천. 단, 돼지등갈비는 특이한 향이 나서 개인적으로는 불호였습니다.


<미루네닭숯불구이>

주소 : 제주시 오복4길 5

영업시간 : 매일 17:00~24:00 / 일요일 휴무

문의 : 064-756-3048



에디터들이 퇴근하고 즐기는 찐 맛집 어떠셨나요! 저녁 메뉴가 고민된다면 한 번쯤은 에디터의 입맛을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진짜 100% 에디터의 내돈내산이기때문에 주관적이라는 점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라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민 회사원들이 회식하러 가는 찐 흑돼지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