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레이스 Dec 17. 2022

하루를 대하는 마음

am9:00 매일, 책상 앞에서

삶의 가장 큰 걸림돌은 결국 나 자신이었다.
내 마음이 바뀌면 모든 것이 바뀐다.

-다산, 어른의 하루-



내 삶을 지탱하는 것은 결국 나의 의지다.

내가 어떤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 일상이, 인생이 바뀐다.

그래서 오늘의 내가 중요하다.

어떤 마음을 먹고 나의 하루를 대할 것인가. 대충? 아니면 귀하게?

선택은 온전히 나의 몫이다.


그래도 참 다행이다.

살면서 내 마음만큼은 내 편이어서.

선택의 기회를 내가 줄 수 있어서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직 쓰는 것만이 줄 수 있는 감각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