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레이스 Mar 23. 2023

누구에게나 작은 딸기 타르트의 순간은 필요하다.

am9:00 매일, 책상 앞에서

반짝반짝 코팅이 된, 아주 예쁜 딸기 타르트가 다. 나는 작은 휴게실에이 호사스럽게 생긴 딸기 타르트를 앞에 두고 앉아있다. 한입 먹어보니 적당히 새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조화롭다.

눈이 저절로 깜빡여지는 근사한 맛이다.


20대 초반, 첫 직장에서의 기억이다.

그 시간을 함께한 언니와지금도 가끔 그날의 딸기 타르트에 대해 이야기하곤 한다.

그때 그 타르트 진짜 맛있었지-라며, 작은 딸기 타르트의 순간 기억한다.




유난히 힘든 오후이어질 때가 있다.

일도 힘에 부치고 이래저래 집에 가고 싶은 그런 오후 말이다. 나는 잠시 사무 빠져나가 회사 앞에 있던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딸기 타르트를 사들고 돌아왔다. 직원 휴게실에 앉아 아무 생각 없이 타르트를  먹다 보면 문 밖의 소음 딴 세상일처럼 느껴진다. 별거 있나 싶어 때쯤 딸기 타르트 부스러기를 탁탁 털어내 다시 자리로 돌아가 앉는다.


그 시절, 딱 손바닥만 한 크기에 5천 원쯤 하던 그 타르트를 사려고 망설이며 지갑을 열었을 나를 칭찬하고 싶다. 지치는 순간을 무심히 넘기지 않아 줘서 고맙다고. 

그런 순간을 20년 뒤의 내가 기억하게 해 줘서 고맙다고. 그래서 나는 지치지 않고 지금까지 이렇게 잘 살고 있는 것 같다고.






누구에게나 작은 딸기 타르트의 순간은 꼭 필요하다.


5천 원짜리 딸기타르트 일 수도 있고,

3분짜리 음악일 수도 있고,

달달한 믹스 커피 한잔 일 수도 있다.


나를 지치게 만드는 것들로부터 빠져나와 틈을 주는 순간, 그로부터 우리는 벅찬 힘을 얻는다. 마음의 부스러기를 탁탁 털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돌아갈 수 있게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인생에 대한 관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