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삶을 살다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by 병아리 팀장

보통 사람이 접할 수 있는 여자들 중 괜찮다싶은 여자들은 긁으면 당첨되는 남자라는 복권을 기본 세장씩 가지고 있다. 금액으로 산정하긴 애매하지만 그래도 굳이 책정하다면 5천만원짜리, 3천만원짜리, 1천만원짜리의 복권들이다. 5천만원은 미래를 기대해볼 수 있는 남자, 3천만원은 현재는 문제없는 남자, 1천만원은 과거가 의심되는 남자이다.
여기에 내가 또하나의 복권으로 끼어든다. 내 가치는 내가 알기에 최소 2천만원 이상이라 판단되면 들어간다. 그리고 직시하자.
첫째, 상대는 아쉬울 것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자. 백프로 당첨되는 복권을 세장이나 가지고 있으니 그쪽에서 당신에게 구애할 일은 거의 없다. 그 사람에게서 당신은 원 오브 뎀(one of them)임을 받아들여라.
둘째, 꾸준히 케어하라. 물량에는 장사가 없다. 자신의 가치는 얼마나 남에게 드러내보이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인다. 어장관리당한다는 수치심은 잠시 내려놓고 꾸준히 자신을 드러내보이고 어필하자.
셋째, 고스톱을 정하자. 위 두가지 조건을 충족했으면 상대방에 대해 그리고 자신에 대해 명확히 파악하게 된다. 내가 그만한 노력과 시간을 들여 만날만한 사람인지, 내 감정이 욕정인지 사랑인지 분간 가능하다. 이 시점에서 결론을 내고 받아들이자. 그동안 투자한 시간과 노력은 좋은 경험이었다 생각하고 미련주지 말자.
넷째, 복권 가치를 높이자. 이 사람에 올인하는 것으로 결정되었고 자신에 대한 어필도 끝났고 상대방에 대한 파악도 끝났다. 이제 내 가치를 높일 때다. 자기투자시간과 비용을 늘리고 여자와의 만나는 시간과 노력은 한 단계 낮추자. 상대방도 나를 알고 있는만큼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야한다.
다섯째, 고백하자. 시간과 노력을 들였고 내 가치도 올렸다. 이제 당당히 얘기하자. 여자도 이 때는 선택을 하게 된다. 더 이상 간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아무리 당첨될 복권이라도 기한이 지나면 종이 쪼가리일 뿐이기 때문에 여자는 선택할 수 밖에 없고 위 네단계를 다 거쳤다면 십중팔구 성공한다.

p.s : 고백에 성공하는 순간 공수가 뒤바뀌는 기적을 체험할 수 있다. 당신이 그토록 공들인 여자는 그동안 고백받고 선택하는 입장으로만 살아왔다. 그렇기에 선택 후의 삶에 대한 경험은 전무한 상황이다. 때문에 당신의 결정과 판단에 수동적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당신에게는 부담을 가질 상황이 아닌 자신감을 가질 상황이다. 이 시점부터는 명백히 당신이 이끌고 개척하는 관계를 가져라. 공수는 뒤바뀌었고 당신이 무리하지 않는 한 상대는 최대한 맞춰줄 것이다. 명심하라. 고백받고 선택만 해온 삶을 살아온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 그것은 과거의 자신의 선택이 틀렸다고 후회하는 것이다. 왠만해선 그 사람들은 자신의 선택을 번복하지 않고 당신에게 적응하려고 할 것이다.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복권들은 이미 다 기간만료로 파기되었기 때문에 그에게 선택지는 당신뿐이고, 설령 당신과 헤어진다 하더라도 다시 복권을 여러장 가지기엔 혼자라는 외로운 시간을 거쳐야 한다. 그들은 그런 경험이 없고 그것을 극렬히 싫어한다. 그러니 자신감 있게 나아가자.


barcelona-1620957_640.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최대효용성의 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