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선경 Jul 30. 2019

사진일기 29th July

소소한 오늘.



오늘은 아침부터 기분이 별로 였다. 

아니 대낮부터라고 해야 하나? 늦게 일어나다 보니 어느새 12시.


이번 주 수요일은 취리히에 기생충 영화를 상영한다길래 가족끼리 보러 가기로 했다. 

이 주변의 생갈렌에서는 아직도 하는 곳이 없어 여차 저차 해서 다 같이 가기로 결정

오랫만의 한국 영화이기도 하고 또 스위스에서 보는 한국 영화라고 생각하니 뭔가 들뜨기도 했다. 


아침엔 간단히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나트가 시릴도 같이 영화보러 갈꺼 같아

라고 말하는 순간 내 눈이 -_-  이렇게 


기분이 나빠져 버렸다. 


"아니 넌 왜 이렇게 가족모임에 친구를 끼어가고 싶어 하는 거야? 처음도 아니고 우리 저번 여행 갈 때도 그쪽에서 친구를 만난다고 하고 이번에도 그렇고, 친구들 만날 때는 아무 말도 안 하겠지만 가족들 모임에는 

그냥 가족들끼리 갔으면 좋겠는데.."


거기에 대한 대답은 본인은 가족과 친구를 떨여 뜨려 생각할 수 없단다. 


가족은 친구고 친구는 가족이다. 



말다툼을 하고 개를 산책시키며 아무리 생각해 봐도 내가 잘 못된 것 같지는 않았다. 

미리 계획된 가족 모임에 굳이 한 명을 더 데리고 가는 게 사실 나쁜 일도 아니지만 

왜 이렇게 내키지 않는지....


내가 이상한 걸까? 



이런저런 일이 있을 때 제일 이야기하기 편한 사람이 동생이라 털어놨는데


동생은 내가 데이트처럼 생각하고 있다 친구가 낀다는 것에 마음이 조금 상한 거 같다고 이야기를 했다. 


흠....



결론은 아직까지도 마음이 완전히 풀리지 않았다. 

별거 아닌 일인데 이 정도의 감정 소모라니


사실 미안하다고 먼저 사과 하긴 했지만, 예전이었음 그 자리에서 풀자고 나를 졸졸 따라다녔을 그인데..


변한 거 같다. 그래서 더 짜증 난다 ㅋㅋㅋ


신혼 5개월 만의 변함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오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