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도씨 Dec 29. 2022

동상

소소한 자작 시-리즈


하늘을 향해 눕고 싶다.

벌거벗은 육체로 바람을 맞고 싶다.

무겁기만한 외투는 벗어버리고

가리워지지 않은 창공을 향해

벌거숭이의 숨결을 내쉬고 싶다.


푸석거리는 피부가 찢어질지라도

새어나오는 피가 마를지라도

어쩌면 비라도 떨어져주진 않을텐가

눈이라도 올라치면

세상의 종말을 볼 수 있지 않을텐가


무심한 눈동자는 바닥을 보고

바닥은 아직 단단하게 서 있다.

죽을 때까지 견고하리라 다짐한 것들도

죽기 전에는 문드러지고마는데

나는 그 전에, 하늘을 향해 눕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기억되지 않는 곳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