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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곽한솔 Oct 16. 2023

<국민신문고 서면 답변, 모바일로도 확인 가능>

비용 절감을 위해! 우체국 모바일 우편함을 통한 서면 답변 개시

지난해 국민신문고 민원 접수 건수는 무려 천만 건이 넘었다.


본인이 신청한 민원 답변은 국민신문고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일부 민원인은 추가적으로 서면 통지 방식으로 답변을 회신받기도 했다.

여기서 서면 통지 방식은 종이 우편물로의 답변을 회신 방식으로 막대한 시간적·금전적 비용이 들어간다는 큰 문제점이 있었고, 이에 개선책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8월부터 전자문서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했다.


 자세한 내용은 필자가 작성해 국민권익위원회 공식 블로그에 업로드된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란다.



* 국민권익위원회 블로그 게시글 원문

https://m.blog.naver.com/loveacrc/223232487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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