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한솔 Feb 15. 2023

온누리 상품권 사용은?! 청량리 종합 도매 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 어디서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쌓여가는 온누리 상품권 어디에서 어떻게 쓰면 좋을까?!


 특히, 명절이 지난 시점에, 다 쓰지 못한 온누리 상품권을 제법 가지고 있을 것이다. 명절을 앞두고 각 단체에서 식용유나 스팸 세트 등 선물 외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게 받은 온누리 상품권이 줄지 않은 분들이 꽤 있을 듯하다. 나도 마찬가지고.


 그렇다면, 온누리 상품권 어디서 써야 할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하면, 전통시장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 것이다.


우리 동네에는 경동시장, 서울약령시장, 청량리 청과물-전통-수산-종합 시장 등은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시장들이 몰려있다.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기에 참 좋습니다.


그렇다면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어디에서 어떻게 쓰면 보다 더 효과적일까!? 나는 이렇게 사용한다.

 

 위 언급한 시장 외에 또 하나의 시장, 청량리 종합도매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주로 사용한다. 모두 잘 알듯이 마트가 아닌 도매 점포에서 구매하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다. 도매시장에서는 통상 대량 구매 목적으로 물건을 구매하지만, 개인이 소량으로 구매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이 도매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는 물건 품목 중 하나는 바로 햇반이다. 평소 밥솥에 밥이 떨어졌을 때, 급하게 밥을 먹으려 할 때 햇반 밥을 자주 먹기 때문이다. 물가가 올라 햇반 가격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지만 도매 점포에서는 원가에 판매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상점에 따라 시기에 다를 수 있겠지만 최근 개당 천 원에, 즉 만원 권 온라인 상품권 1장으로 햇반 열 개를 샀었다.


 물, 라면, 커피류, 캔 음료, 계란, 뻥튀기, 화장지 등 각종 식료품 및 생필품을 때때로 구매하는데, 빼빼로 데이 전에는 빼빼로를 40개 정도 샀었다. 온누리 상품권으로.


 이외 또 자주 사는 품목은 바로 쓰레기 종량제 봉투다. 종량제 봉투는 어디서 사나 가격이 동일해, 현금 대신 온누리 상품권을 소진하고자 할 때 종량제 봉투를 사곤 한다.


 앞서 서술한 것처럼 도매시장 주변에는, 경동시장과 청과물시장 등 다양한 시장이 군집돼 있어 다른 물건들을 구경하고 사기에도 좋다. 여기엔 햇볕을 가려주고 및 눈과 비를 막아주는 아케이드 등 시설물들이 설치돼 있고 보행로도 잘 정비돼 있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여러분들도 온누리 상품권으로 청량리 종합도매 시장에서 필요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 보시길 바라고, 인근의 시장 등도 연계하여 구경해 보시기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마음이 힘든 동대문구민이라면, 마음검진을 받아 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