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들어가며
[요즘 광고]에는 [요즘 우리]의 모습이 들어있습니다.
일상의 변화, 인사이트, 나아가 시대의 흐름까지...
[요즘 우리]에게 통하는 [요즘 광고]가 따로 있습니다.
광고의 전략과 표현요소에 묘하게 끌리고 설득되는...
23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방영된 영상광고들 중에서
(온전히 개인적 기준으로) 의미 있는 광고를 소개하고,
그 이유를 우리의 일상 속에서 찾아보려 합니다.
심혈을 기울였을 광고를 감히 평가하려 하기보다는,
그 안에 담긴 광고인 동료, 선후배님들의
고심을 하나라도 더 발견하려는 마음,
더 넓게 나누려는 글쓰기의 자세를 놓치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광고주 및 광고회사, 제작자, 관계자 등 모든 분들 중
혹시 인용이 불편하시다면 누구든, 언제든 연락 주세요.
바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출처 : www.tcvf.co.kr)
작가 소개 : 그레.봄.
20년 광고쟁이.
메이저 광고회사에서 광고기획(AE) 일을 하면서,
60여 브랜드 190여 편의 광고캠페인을 마치고,
언젠간 감히 '글에. 봄'을 담아 보려/
한번쯤 마음 가는대로 '그래. 보려'/
이제 [그레.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