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이 암 발생률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는 꾸준히 나오고 있다. 위 기사는 2014년 기사. 아스피린을 10년가량 장기 복용할 경우 각종 암 발생률이 최대 35%, 사망률은 최대 50%까지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적힌 기사다. 다만 복용 기간이 3년 미만일 때는 암 예방 효과가 전혀 없고, 최소 5년은 복용해야 암 위험성이 낮아진다고 연구진은 설명했다. 또한 아스피린을 장기 복용하려면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하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음을 생각해야 한다고 연구진은 덧붙였다.
은행권 변동금리 대출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 금리가 지난달 2010년 이후 최대 오름폭(0.52%포인트)을 기록하며 2.9%로 뛰었다. 지난달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은행권 조달금리를 끌어올렸고 이번 코픽스 산정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은행들은 당장 오늘부터 이를 변동형 주담대와 전세대출금리에 반영할 예정이다. 은행권의 대출금리 인하 조치로 인해 5%대로 떨어졌던 변동금리 주담대는 다시 6%로 오를 전망이다. 또한 3.68~5.79% 수준인 전세자금 대출 금리도 최대 6%대로 상향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미국에서는 BBQ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06년에 첫 오픈해 지금 현지 매장이 150개인데 지난해 매출이 2배 이상 늘고 영업이익도 흑자로 돌아섰다고 한다. 미국 뉴저지주 의회에서는 윤홍근 BBQ 회장에게 지역경제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미국에서도 BBQ는 고급 치킨이라고 한다.
K치킨이 부상할 조짐을 보이는 걸까. 교촌치킨은 그동안 동남아 시장에만 집중했으나 지난 4월 하와이점 계약 소식을 알렸고, 굽네치킨은 최근 LA에 1호점을 개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