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린제이 Jul 01. 2022

하루 한 장, 그림일기 - 일의 가치를 만드는 것은

407일. 작은 마음 가짐 하나일까요?


오늘 시제작을 위해 종이를 사러 근처 화방엘 갔어요.

종이를 포장해주는 분이 너무나 대충 포장을 해주기에

“지금 밖에 비가 너무 많이 오니 한 번 더 싸주셔야 할 것 같아요”라고 하자

정말 귀찮다는 듯이 한 번 더 싸주더라고요.

연이어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 터라 모를 리 없었을 텐데 …

거참 무심하게도 일을 하는구나 여겼죠.


그리고 몇 년 전의 일이 떠올랐습니다.

그때는 남대문에 있는 화방엘 갔는데 그날도 비가 내렸었어요.

종이 코너의 담당자분이 종이를 어찌나 세심하고 꼼꼼하게 그리고 빛보다 빠르게 포장을 하시는데

저도 모르게 그 모습에 감동해서 “정말 포장을 멋지게 해 주시네요.”라고 말을 뱉어버렸습니다. ㅎㅎ

그분은 “제가 하는 일이 이건 데요. 뭘” 하며 웃으셨지만 그 모습이 진짜 멋졌거든요.


어찌 생각하면 물건 봉투에 담아주는 것 진짜 별 것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도 프로의 자세로 해주면 빛이 나는 일이   있는 있다는 .

그리고 그것을 만드는 것은 아마도 작은 마음가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

무슨 일을 하든 하찮게 여기면 하찮은 일이 되고 가치 있게 여기면 가치 있는 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 한 장, 그림일기 - 빗소리에 귀를 기울이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