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현 May 20. 2021

어시장 소묘

             

펄펄 뛰는 것들이 함께 살았다.

바다가 넘쳐서 좌판 위까지 범람했다.

어쩌다 파도를 타고 건너온 도다리가

느긋이 엎드려 등물을 하며

실눈으로 두고 온 바다를 보는 중이었다.


음표를 펼친 갈매기가 갈색 미역을 물고 사라지면서

끼룩 노래를 하느라 멸치 떼를 놓쳤다.

그 바람에 물결이 다 함께 반짝였다.

비늘을 꼿꼿이 세운 멸치 떼는 은빛 부호들을

낡은 에이프런 위에 툭 떨어뜨리며,

노래들을 덤으로 풀어놓았다.  

     

가만히 눈 감고 있어도 짠 내가 눈 속을 찔렀다.

아무도 부르지 않았는데 또 누가 부른 것처럼

돌아보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낡은 얼굴들을

푸른 비린내 속에 적시고,

담요처럼 파도의 노래로 가만히 덮었다.


어시장에서는 푸르디푸른 노래가

저마다 서러운 식욕처럼 흘렀다.

매거진의 이전글 푸른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