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현 Aug 04. 2021

약수역에선 울지 않는다

강물 밀리듯 천히 문이 열리자

엄마와 눈이 보이지 않는 딸이 내렸다.

지하철 3호선 약수(藥水) 역.


눈이 밝아서 다 보이는 사람들이

엇갈리며 툭툭 소녀를 치고 가지만

두 사람은 말없이 걷는 일에만 골몰했다.

 

에스컬레이터에 선 소녀가

연어처럼 맑은 물결을 밀었다.

바싹 뒤따르던 나는 에 젖어

세상의 파도에 밀리던 음이 순해졌다.  

잘 보이는 눈으로도 어둡게 살아가는 나는

결코 그들을 앞질러 갈 수가 없다.


그들이 느리게 걷는 걸음 뒤에서

나는 더 느리게 걸으며  

극락을 울리는 지팡이 소리를 들었다.  


소녀가 사라지는 플랫폼의 저 켠으로

푸른 물결의 약수(弱水)가 출렁거렸다.

슬픔 절반너가는 소리였다.



# 약수(弱水) - 속세와 멀리 떨어져 선경()에 있다는 강

매거진의 이전글 장미 꽃다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