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리다 Jan 17. 2022

변화의 시기


 마음은 늙지 않는다고 수없이 얘기했지만 그래도 이제 결정을 해야 하는 시기가 왔다고 느낀다. 시간에 관통당한 나의 몸이 이제 더는 지체할 수 없음을 알려오고 있으니까.


 이제 나의 삶에도 해 질 녘에 보이는 노을과 같은 마지막 붉음이 아른거린다. 예전에는 좀처럼 느껴지지 않던 차오르는 밤의 차가움도 조금씩 나를 에워싸는 것이 느껴진다. 그러니 이제 나도 이 시기에만 나타낼 수 있는 모습으로 찬란히 피어나야겠다. 늦은 여름에 피어나는 어떤 꽃처럼.


 떠밀리듯 살아가는 것이 싫지만 이 또한 내가 과거에 결정한 것들로 인해서 맞이하게 된 결과이니 이번만큼은 시간에 순응해 주어야지. 지금껏 청개구리처럼 살던 내가 드디어 시간의 옆에서 함께 방향을 맞추어 걸으니 신기하게도 마음은 제법 따뜻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긍정과 감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