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투아빠 Jan 20. 2022

황규영 2집 - X-it

카세트테이프를 듣다

슈가맨이라는 프로그램이 유행했다. 영화 서칭 포 슈가맨에서 착안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원 히트 원더 가수를 찾는 프로그램이었다. 다만 절반 이상은 원 히트 원더 가수라기보다는 근황이 궁금한 가수들이 나오지 않았나 싶다.


'나는 문제없어'라는 곡으로 뜬 가수가 있다. 바로 황규영이다. 슈가맨에도 나왔고, 원 히트 원더라는 취지에 가장 부합했던 가수가 아닐까 싶다.



황규영의 2집 'X-it'.


원 히트 원더 가수답게 2집은 히트곡이 없다. 뭔가 수수하게 보였던 1집과 달리 2집은 표지부터 화려하다. 솔직히 어지럽다. 활동은 했지만, '나는 문제없어' 같은 임팩트를 주기에는 부족한 앨범이었다. 그래서 더는 할 이야기가 없다.




*4집까지 발매했고, 이후 재즈 가스로도 활동했다고 한다.


*PICK - 우리의 사랑 feat.박선주




SIDE A


1.귀여운 여인 3:36

2.우리의 사랑 feat. 박선주 4:25

3.슬픈 이별(DANCE VERSION) 4:03

4.나의 이별의 날 4:27


SIDE B


1.얼어버린 너 4:11

2.마지막 추억 3:20

3.그림속의 너 4:33

4.슬픈 이별(SLOW VERSION) 4:07

작가의 이전글 김현철 5집 - 冬夜冬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