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투아빠 Feb 24. 2022

클론 2집 - ONE MORE TIME

카세트테이프를 듣다

고등학교 1학년 여름이었다.


'꿍따리 샤바라'라는 곡은 그 해 여름을 뜨겁게 달궜다. 구준엽과 강원래라는 댄서로 구성된 그룹. 김창환 사단의 야심작(?)이었다. 김창환 사단하면 신승훈, 김건모, 박미경, 노이즈 등인데, 클론은 앞선 가수들과 전혀 다른 가수였다. 노래 실력보다는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그룹이랄까. 이미 백댄서로 자리를 잡았던 둘. 정확히 말하면 구준엽은 이미 '탁2준2'라는 그룹으로 데뷔를 했던 상태였다. 아! 그 시절에는 구준엽도 머리카락이 있었다.



어쨌든 '꿍따리 샤바라'로 여름을 휩쓴 클론은 1년 뒤 여름 2집을 냈다. 'ONE MORE TIME'이라는 앨범명의 2집.


타이틀 곡은 '도시탈출'이었다. 뭐 기대 이상도, 기대 이하도 아니었다. 스스로 '꿍따리 샤바라 2'라고 뮤직비디오에 명시할 정도로 그 느낌 그대로 2집 타이틀 곡을 만들었다. 당연히 인기는 '꿍따리 샤바라'에 미치지 못했지만, 그래도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곡 중 하나다.


오히려 다른 곡들이 괜찮았다. '빙빙빙'이나 '너의 생일엔' 같은 곡은 이후 클론의 남성적인 이미지의 시발점이었다. 이 곡들이 꽤 인기를 얻으면서 3집부터는 확실히 노선을 갈아탈 수 있었다.




*'도시탈출'을 비롯해 '빙빙빙', '너의 생일엔' 같이 나름 히트를 친 곡들 모두 천성일의 작품이다. 김창환 사단의 브레인이자 노이즈의 멤버다. 신승훈, 김건모, 박미경 등 앨범에도 천성일의 곡이 다수 수록됐고, 또 히트를 쳤다. 지금은 뭐하시는지 모르겠지만, 그 시절에는 천재 같은 존재였다.


*PICK - 빙빙빙




SIDE A


1.도시탈출 3:11

2.CRAZY FOR MOVIE 3:17

3.빙빙빙 3:54

4.샐러리 맨 아버지 3:27

5.이유 없는 이별 4:00


SIDE B


1.너의 생일엔 3:30

2.기분 좋은날 3:16

3.···하지마! 4:11

4.운명이 정해논 이별 4:39

5.배신 3:17

작가의 이전글 조규찬 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