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교의 진짜 이커머스 이해하기
요즘 이커머스 업계의 화두인 'D2C(Direct to Consumer)'에 대한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이봉교 이사님의 칼럼이 나와 소개하려고 합니다!
D2C 비즈니스의 성공 요소는 과연 무엇일까요?
아래 기사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세요~
D2C는 ‘Direct to Consumer’의 약자다. 흔히 제조사가 중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을 이야기한다.
특히 이커머스 형태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D2C = 자사몰 이커머스’로 이해되기도 한다. 그런데 D2C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주요 요소들(Key Factor of Success)을 살펴보면 단순히 기존의 자사몰 형태를 D2C로 보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특히 자사몰 이외 유통 채널 매출 비중을 간과할 수 없는 브랜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D2C 비즈니스의 장점을 활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해외에서의 D2C 관련 고객 조사를 보면, 고객들은 브랜드 자사몰이 타 유통 채널과 비교해 명확한 구매 혜택 등이 없을 경우, 이렇다할 구매 동기를 느끼지 못한다...(중략)
이하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