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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Feb 14. 2022

개인화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법이 필요한 이유

이봉교의 '진짜 이커머스 이해하기'

출처=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자사몰의 새로운 전략과 방향을 모색하는 브랜드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개인화 서비스다. 하지만 개인화 서비스를 막연하게 고객 프로파일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나 콘텐츠로만 이해하고 있다면 제대로 된 성과를 내기 어려울 수도 있다. 


자사몰에서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개인화 서비스인 상품 추천을 한 번 생각해 보자. 브랜드 자사몰의 경우, 메인 타겟층을 구분하는 기준이 있기 마련인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성별, 연령대, 구매금액 등이다. 예를 들면 여성, 20대, 평균 구매금액 5만원이라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상품 추천 영역이나, 기획전을 구성할 수도 있다. 우리 고객 중 20대 여성이 최근 한 달 동안 많이 보거나, 많이 구매했던 인기상품 중 5만원 대의 상품을 10개를 뽑아 전시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낮은 수준의 개인화 상품 추천은 타깃 즉 20대 여성에 속하는 고객들이라고 해도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중략)



이하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원문 출처 : 어패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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