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r 31. 2022

['22.3.31]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신세계 품 안긴 G마켓·옥션, 멤버십부터 배송까지 '변신'

 

이커머스 1세대로 불린 G마켓·옥션이 지난해 이마트에 인수된 후 변신 중이다. 필수 경쟁력이 된 빠른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는 한편 신세계그룹 계열사와 통합 마케팅으로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한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지마켓글로벌(구 이베이코리아)은 자체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신세계그룹 계열사들과의 협업을 늘려가고 있다. 이는 기존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 등 충성고객을 늘려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네이버·쿠팡과 ‘3강 체제’를 굳히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출처=디지털데일리

https://www.ddaily.co.kr/news/article/?no=234567


 알리바바 클라우드, 국내 첫 데이터센터 운영 개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국내 첫 데이터센터를 오픈하고 운영을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소매, 금융, 제조, 물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인터넷 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국내 고객들에게 알리바바 생태계에서 검증된 다양한 기술을 제공해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아시아 태평양 서비스 지역 확대 계획에 따라 국내에 데이터센터를 설립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26개 리전 및 82개의 가용 영역(AZ)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데이터넷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0985


 [마켓트렌드]MZ세대 취향 저격 '꿀케미 마케팅' 열풍

 

최근 유통업계에서 맛있는 음식의 조합으로 완벽한 케미를 보여주는 '꿀케미 마케팅'이 활발하다. 꿀케미 마케팅 열풍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두 개 이상의 음식, 브랜드 간의 최상의 조합을 찾고 이를 공유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식품은 물론 화장품,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합한 맞춤형 제품에 대한 소비 니즈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전자신문

https://www.etnews.com/20220331000048


 구글 인앱결제 '꼼수' 맞대응 방통위…실효성 '글쎄'


구글이 앱 결제 시 외부 링크(아웃링크)를 허용하지 않기로 한 부분에 대해 방송통신위원회가 빠르면 31일 오후, 늦어도 다음달 1일 중 법령 위반 여부를 파악할 유권해석을 발표할 예정이다. 구글의 이 같은 정책이 지난 3월 15일 발효된 구글 인앱결제 강제 방지법의 시행령에 열거된 금지행위에 해당하는지를 살피는 것이다…


출처=아이뉴스24

https://www.inews24.com/view/1465832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3.30]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